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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알방패치 이후(호드중심으로 썼습니다) 게임

블리쟈드가 무슨 꿍꿍이인지, 발린다와 반다르가 피가 20프로가 뻥튀기 되었습니다.

그덕분에 예전의 룰방이 통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20프로 피가 증강된 발린다를 호드가 때려잡고 올라가서 반다르와 면담을 시작하려 하면, 어느새 얼라이언스가 승리하였다는 전장 메시지가 떠오르지요-ㅁ-;;;

그래서 제가 소속된1전장군에서도 패턴이 다양화 되기 시작하더군요. 몇가지 유형이 있지만 대표적인것을 꼽아보겠습니다.

1.토방이라도 해서 이기자

원래 알터렉은 호드가 유리한 전장입니다. 종특이 싸움쪽에 우세하기도 하고. 우얼피, 좌 얼피탑의 최전방 방어진도 튼튼하기 그지없습니다. 게다가 얼음피 무덤은 얕은 둔덕위에 있어서 쇄도하는 얼라이언스 병력은 그 둔덕위로 올라오기가 어려운 반면, 호드의 원거리 딜러들은 안전하게 댐딜을 할수 있지요.

그러면 결국 넓은 평원에서 싸움이 일어나기 마련인데, 넓은곳에서 비슷한 수가 싸우면 전투에 유리한 종특이 많은 호드가 보통 밞구가는 구도로 가게되지요. 몇가지 부가 형태가 있습니다.

2.그냥 지자

아직도 대세를 이루고 있는 '패치 이전의 룰방' 공식을 따르는 패턴입니다. 보통 발린다 잡고 반달방 진입해서 반달 피 5~10프로 깎을 즈음이면 얼라의 승리메시지를 보게 됩니다만 시간비 점수효율은 가장 높습니다

몇가지의 부가형태가 나왔습니다-ㅁ-;;

부가형태-

1-1.탑도따고 반달도 잡고 우리는 뉴요커 호드 ㅋㅋㅋㅋ

대략 진행상에서 두갈래로 나뉜 호드가 방어와 공격루트로 나뉘어서 진행하는 패턴입니다. 공격대는 드렉을 잡기 위하여 진행하는 얼라를 그냥 보내고, 정상적으로 발린다를 잡고 북상하지요. 얼라가 드렉방으로 직행하는 것을 방어조가 막아 싸우는 사이 공격대는 반달은 일단 패스하고 모든 보초탑을 철거하고 눈치챈 얼라가 수비인원으로 돌아오는 사이 반달의 목까지 따는 형태의 전투양상입니다. 방어조가 어느시점에서 보급기지 무덤을 내주느냐에 따라 1-1과 1-2의 갈림길이 있습니다. 참고로 1-1의 형태에서 최고빠르게 승부가 난것은-제가 본 한도내에서- 15분에 500점이상의 명예점수였습니다.(물론 얼라는 모든 탑을 따이고 반달도 죽었기때문에 상당히 초라한 점수를 받게 되지요)


1-2.정진정명 토방-_-;;;

방어와 공격루트로 나뉜것까지는 좋았는데 얼라가 드렉에게 무리하게 헤딩을 한다던가, 방어조가 너무 잘싸워서 공격대가 전방 주도권을 쥐기전에 얼라들이 시작지점에서 부활하게 되는 케이스, 1-1의 상황에서 공격대의 움직임이 기민하지 못할경우나 방어조에 너무 많은 병력이 할애된 상황에서도 발생합니다.

말그대로 토방, 반달은 안죽고 얼라의 전투력이 0이 될때까지 눈사태와 돌심구간을 오가면서 대혈전이 벌어집니다=ㅅ=; 이와중에 몇가지의 반전상황이 있는데, 은신직업군이 남북참을 뒤흔들어놓아 방어를 위해 얼라들이 빠지는 사이 호드 주력이 얼라전방부대를 가루로 만들고 1-1과 별로 다르지 않는 전투 전개상황을 만드는 a상황과

얼라의 게릴라부대가 후방에 잠입, 역으로 호드의 모든 보초탑을 다따버리고 호드 방어부대가 빠진사이 얼라가 호드를 격파하여 양쪽다 상처뿐인 영광만 얻게 되는 b상황이 있습니다.


사실 1-1과 1-2의 전개상황은 비슷하기때문에 언제 1-1에서 1-2의 전개로 바뀔지는 며느리도 모릅니다-_- 1-2의 상황이라도 방어조가 튼실하고 은신테러부대의 활약이 특출하면 1-2a같은 좋은 전개가 나오기도 하고 말입니다.

요는 전투원의 역량이 지대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지휘관의 역량은 말할것도 없고 말이죠.

2-1 우리는 꼬장호드, 우리는 져도 꼬장은 부리고 진다.

올공형태로 올라가면서 모든 탑의 깃발을 공격한 상태에서 얼라에게 패전하는 형태의 지자입니다. 재수가 좋으면 거점탑 한두개를 점령해서 오히려 얼라보다 점수가 앞서는 현상이 나오기도 하지요.

점점 추세가 많이 나오는 전투현상으로 서로 비슷한 명예점수를 받는 결과를 받을 때가 많습니다.

2-2. 완전히 새되는 경우

2-1의 상황에서 몇몇 열받은 얼라들이 호드 타워를 돌리면서 시작되는 비극입니다^^;;;;

최악의 경우 1-2b의 상황으로 전개되기도 하며, 탑을 점령하지 않고 끝나는 경우 얼라나 호드나 똑같이 명점 100대의 초라한 결과를 얻을때도 있습니다.

아무튼 그닥 겪고 싶지 않은 상황=ㅅ=;;; 그런데 2-1과 2-2의 차이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때로 2-2의 상황을 방지하려는 호드분들이 방어진을 편성하게 되는데, 이게 또 많으면 알방 이상하게 돌아가지요^^....;;;

아무튼, 블쟈 이상황을 6개월이상 지속시킬수 있다면 알방정책만큼은 정말 성공했다고 평가해줄수 있을듯 합니다;;;

(룰방으로 쉽게 점수 먹는 걸 어렵게 만든건 아쉽지만 말이죠^^;;;)









덧글

  • 000o 2008/01/13 22:02 # 답글

    알방 패치되었군요.
  • 카카루 2008/01/13 23:41 # 답글

    현재 그래서 토방방지를 위해 3군 얼라는 동서탑을 따고 북남참은 지키고 구막이 굳으면 드렉을 가더군요. 문제는 지금 3군의 알방은 대기시간이 4분대고, 게임시간은 13분이니 예전 룰방처럼 하루 3만점은 힘들게 됐습니다.
  • chp 2008/01/14 00:34 # 삭제 답글

    별별 형태가 다나오는군요;;
  • 트윌라잇 2008/01/14 21:54 # 답글

    저는 전장은 잘 안 뛰어서 잘 모르겠지만 흠... 알방 저거저거.. 패치되기 전까지 재미본 사람들이 많았다는 소문이 히히히
  • R쟈쟈 2008/01/15 01:41 # 답글

    000o //넵^^...

    카카루//저희 1군에서는 아싸리 옛날 룰방으로 가더군요. 인간의 잔머리란 정말 대단합니다;;

    chp //오늘보니깐 아침부터 전투력패치 이전의 룰방으로 돌아가더군요=ㅁ=;

    트윌라잇//괜히 알투사란 말이 있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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