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더블오 24화 이후의 말들을 보며 잡담 만화/애니메이션/도서


요즘 더블오를 보면서 가장 느낀바가 큰것이, 나와 취향이 다른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다는 것이고, 전체 줄기보다는 각 에피소드가 잘되고 안되고로 이야기의 잘되고 안되고를 가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도 모르는 이야기는 아니었는데, 역시 사람은 직접 느껴봐야 그의미를 진실로 깨닫는것 같습니다)

어떤 이야기건 이야기가 흐름을 따라 흐르다보면 각본이나 스토리작가의 능력과는 연관없이 몰입도 잘되고 흐름도 좋은 시점도 있고 몰입도가 떨어지고 흐름도 루즈한 부분도 있을진데, 꼭 24화에서 캐릭 많이 죽였다고 저렇게 욕먹을만한 작품인가 싶습니다.

잔인성이나 선정성을 근거로 비판하는건 비판할수 있습니다. 일단 시청자 연령대의 문제도 있고 선정성의 문제도 있는거니까요. 그렇다고 더블오에서 시드마냥 머리통 날리는 장면 보여주고 허리두동강내거나 사람을 풍선처럼 부풀려서 빵하고 터뜨린 것도 아니고, 단지 캐릭터들 죽었다는 것만으로 욕을 먹는건 넌센스입니다.

합리적이고 설명이 잘된, 사회적인 견지에 어긋나지 않는 취지안에서 제작자는 작품내의 신적인 존재입니다. 캐릭터를 죽게 하는 것도 당연히 제작진의 권리이지요.

단지 그 죽는 과정이 타당하냐 타당하지 않느냐에 따라 논란의 소지는 있습니다. 물론 제작진이나 감독이 스토리 진행에 부담을 느끼고 시원하게 다 죽여버리면서 "이야기는 이렇게 끝났어욤~"으로 결말 짓는 경우는 욕먹어 쌉니다.  

 그러나 말입니다  예를 들어 더블오의 록온이 죽는 장면은 명장면이라며 멋지다고 말하면서, 록온을 죽였으니 각본가의 자질은 걸레네 어쩌네 운운하는 분들이 계시지요. 참 넨장맞을 이야기입니다. 장면은 멋졌고 타당한데 멋진 우리오빠 죽였으니 각본가는 개색히? 어딘가 이상한 논법 아닙니까??

하긴 남의 창작물이라는 것이 언제든지 자기 마음에 안들면 뭐든지 씹게 되는 물건이긴 합니다.(이 포스팅을 쓰는 저도 작년중순까지만 해도 제타건담 욕안했습니다-_-)
그러나 그것도 글을 쓰는 자신의 시각에서 마음에 안드는것과 도의적으로 개념 밥말아먹은 건지는 구분을 해줘야는데,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하나 죽인다고 각본가로서 막되먹었느니 어쩌니 씹어대는 건,그것 나름대로 점찬치 못한 행동 아니겠습니까?
(하긴 셜록홈즈를 죽였을때 코난 도일이 먹은 욕을 생각해보면 이것도 나름 역사가 있는걸지도 모르겠군요 -_-;;;)

 스토리가 완전 강아지 애널빠는 이야기인지 아니면 내 시점에서만 기분 나쁜건지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요. 단순히 내시점에서만 기분 나빠서 욕 하는 거라면 그에 대한 책임을 질수 있어야 합니다. 그게 싫다면 단어 선택을 신중하게 하던가 말입니다. 

내기분 드러내는 거야 자유지만 남의 시각도 중요한겁니다. 괜히 볼테르가 "난 니말에 반대지만 너의 발언은 지키겠다!"고 한건 아니지 말입니다.














덧글

  • adr 2008/03/24 23:38 # 삭제 답글

    모 분들은 구건담 몰살 전개는 '전쟁의 참혹함을 느끼게 해준 좋은 사례' 라고 칭하면서
    더블오 몰살 전개는 '갈때까지 간 개막장 각본' 이라며 비판하시던데..
    그냥 요즘 건담이 싫으면 싫다고 하시지 왜 은근히 돌려서 까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전작인 시드 팬분들도 로봇이 너무 쉽게 부숴진다며(이게 당연한거 아닌가요?) 불만들이고..
  • yuso 2008/03/25 00:38 # 삭제 답글

    크크크크크 강아지 에널빠는 경우라니..............
  • 모이센 2008/03/25 11:12 # 답글

    사람마다 보는 시각이 다른건 어쩔수 없겠지요...저도 더블오를 특별히 비판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해서 현재 이런 전개는 역시 좋게 봐줄수 없다고 봅니다...
  • 한컷의낭만 2008/03/25 23:45 # 답글

    적어도 작품은 끝까지 다 본뒤에 평가를 하는지라 아직까지는 뭐라고 말하고 싶은 생각 없습니다. 더불어.. 제게 애니는 "그냥 재밌음 장땡"이라 말이죠~~
  • R쟈쟈 2008/03/26 22:26 # 답글

    adr//시드에 비하면 더블오는 진짜 논란거리도 적지요....시드는 정말.....

    yuso//딱 그경우라서 말이죠.

    모이센//글세요...이 전개가 어디가 문제인지 그걸 여쭈어도 될까요?

    한컷의낭만//사실 옛말에도 "다보고 욕해라"라는 격언이 있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