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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W)라즈안그리프 찬가 게임

개인적으로 OG2가 아쉬웠던 부분은....이녀석을 초반부터 사용할수 없다는 것이었지요(........)

A를 하면 초반부터 사용할수 있을텐데 어쩌다보니 못해봤습니다만;;;; PSP로 다시 나온다니 슬슬 끌리는군요. 이참에 하나 구해야되나=ㅁ=?;;;;

저 아름다운 떡대와 F솔리드 캐논의 간지는 제 심금을 울립니다. 다들 레이븐 상태로만 애용하시지만 오리지날 버전도 사정거리 3~10의 F솔리드 캐논(무기개조효율이 아슈세이버보다 탁월)과 수많은 all병기, 잔탄 2발의 맵병기로 꽤 쓸만합니다.지형적응도 A-S-A-A라서 나름 쓸만)

슈로대 오리지널 리얼계열 메카닉중에서는 보기 힘든 컨셉의 기체로 육전형에 중장갑&고화력의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화약냄새 풀풀 나는 땅개"의 로봇이지요. 다양한 병기체계(미사일&화약병기의 향연☆)와 양발의 캐터필러 거대한 2개의 실드와 여기저기 달려있는 증가장갑등과 배기구등으로 복잡한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이점이 꽤나 인상적인 기체입니다.

기체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는 떨어진다는 점은 꽤나 아쉽습니다. 등뒤의 캐논이라던가 두부에 달려있는 유리창달린 콕핏에 머리위의 센서라는 컨셉은  더그람과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이지요.
(더그람쪽이 훨씬 단순하게 생겨먹긴 합니다만)

그래도 그런점이 제 마음에 그렇게 나쁘게 보이지만은 않는 점은 역시 라즈안그리프가 다른 일반적인 슈로대의 오리지널기체들과는 달리 더그람이라는, 건담에 비해 상대적으로 마이너한 기체를 모티브로 삼고, 보편적인 쭉쭉빵빵한 디자인 대신 거칠고 강한느낌의 중량감넘치는 육전 타입으로 재구성 해주었기 때문인듯 합니다. 알트아이젠이나 캠퍼 같은 기체에서도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한방향으로 특화시킨 컨셉이라는 개성적 매력도 무시할수 없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OG3에서도 유우키 커플의 주력기체로 라즈안그리프의 계열기가 등장해주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떡대타입의 주역기는 앞으로도 그렇게 쉽게 볼수 없는 녀석이니까 말이죠^^....


추가1) 레이븐은 반칙, 물론 중장갑의 날으는 탱크라는 컨셉이 그렇게 나쁘진 않지만 대체 그라이플은 뭐냐!!(하전입자포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추가2)그래도 다음주차에는 레이븐을 얻어볼랍니다....아무래도 키우는건 랜드그리즈 레이븐이 될듯 합니다만;;

추가3) 개인적으로 라즈안그리프의 파일럿으로 제오라를 추천....철벽에 원호방어에 히트&어웨이까지....라즈안그리프에 필요한 옵션은 다가지고 있는 기분이더군요^^;;

추가4)강화파츠4개도 꽤나 매력적인데, 의외로 언급이 안돼서 슬픕니다. 그러니깐 이녀석도 쓸만하다니까요~@@ 왜 레이븐만;;

추가5)무기점에서 이녀석을 내준다면, 무기점을 이후 3회 안깔 용의가 있습니다(...)

추가6)그러고보니 랜드그리즈도 괜찮은 디자인인데 말입니다. 그러고보니 라즈안그리프보다는 랜드그리즈가 더그람과 더 닮았을라나요???

추가7)찾아보니 이녀석도 저작권의 아픔을 겪었군요. 개인적으로 인연이 거의없던 64의 주인공기체의 디자인 차용이군요...64의 등장 캐릭터들이 OG쪽에 등장하지 않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쪽도 이쪽나름대로 꽤 복잡한듯??








덧글

  • 比良坂初音 2008/09/11 03:27 # 답글

    A의 기체들이야 다들 슈로대64의 기체들에서 컨셉이 나온 물건들인데
    정작 게임적으로는 전혀 연관이 없다는게 아쉽더군요...
    라즈앙그리프도 좋지만 역시 64의 리얼 여주인공 후속기인 라즈그리즈가 워낙 깡패인지라....
    (설정상으로는 그냥 초대형 부스터와 무장백팩을 달아서 비행가능에 무장강화가
    된 것 뿐이지만 게임상에서는 초사기성 성능을 자랑하는 사기기체죠-;;;)
  • R쟈쟈 2008/09/11 12:36 #

    라즈그리즈의 컨셉을 가진 기체가 라즈안그리프 레이븐입니다^^...
  • 比良坂初音 2008/09/11 14:11 #

    음... GBA판 OG2에선 레이븐은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만;;;
    라즈안그리프 레이븐은 어디서 나오는 기체입니까??
    슈로대 시리즈는 OG의 플2 이식판인 OG'S부터 전혀 못한지라;;;
  • R쟈쟈 2008/09/12 01:12 #

    라즈안그리프 레이븐은 OG2플스판의 숨겨진 기체입니다.

    하전 입자포(메카도메인에는 이온입자포로 소개)와 다수의 추가화기를 장비한 라즈안그리프의 강화버전으로....제가 직접 써보진 못했지만 개사기 유닛으로 이름 높더군요;

  • 한컷의낭만 2008/09/11 09:06 # 답글

    아무래도 레이븐 자체가 워낙 사기라서 그런게 아닐까요. ^^; 라지만. 역시 OG2에서 최강 사기는 바이사가. -_-;
  • R쟈쟈 2008/09/11 12:37 #

    바이사가....다음주차에 얻어보려고 하고있습니다. 이녀석은 필드청소(보스포함)급의 공포를 보여준다고 들었습니다만-_-;;
  • 쿠라사다 2008/09/11 09:08 # 삭제 답글

    라즈안그리프 레이븐의 진짜 장점은 공중과 우주 대응 S 장착이라는 거죠. 사실 OG2처럼

    파일럿 지형대응 조정이 가능하다면 이게 있으나 없으나 거기서 거기인데 2.5로 가게 되면

    이게 좀 거슬리죠. 무개조 무육성으로 3번을 싸워야 하는데 그중 두번은 지상맵이라서

    지상S만으로 쉽게쉽게 가는데 마지막 3번째는 우주맵, 그것도 발토르에 수라 둘에 듀미너스

    칠드런 하나.... 이게 좀 골치 아파지거든요. 또 라즈안그리프 시리즈가 저평가되는 이유라면

    배리어 관통 무기가 없다는 것도 있군요. 사실 없어도 쓰자고 마음먹으면 얼마든지 잘 싸우지만

    사람들은 또 그런 것 같지도 않고..... 그래도 좋은 기체는 맞습니다. 전탄 발사 같은 연출의

    무기만 있었으면 더 좋아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말이죠.



    (AP에서는 드디어 배리어 관통무기 장착.... 문제는 시저스 나이프에 관통속성이 달렸다는 거죠.;;)
  • R쟈쟈 2008/09/11 12:49 #

    2.5의 라즈안그리프는 안습이죠^^.....

    2에서는 개조효율은 아슈세이버 이상이고 무장개조효율도 솔리드 캐논이 소드브레이커 맥뎀이 좀 딸려서 그렇지 괜찮지요(문제는 아슈세이버는 할버트런처 장비;)

    -F솔리드 캐논이라면 관통속성 달려도 괜찮을텐데 말입니다. 물론 유우키가 직격이 있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유우키&카라는 휴케바인 건너쪽이 나아 보여서...


    -AP는 안해봐서 모르지만 OG2에서의 시저스 나이프는 최악의 개조효율성을 자랑하지요...-_-;;
    (공격력 2천인가 올리는데 35만...;;)

  • 쿠라사다 2008/09/11 09:17 # 삭제 답글

    아, 기체 고유 풀개조 특전이 고작 W게이지 + 50 이라는 것도 불만을 사는 요인 중 하나죠.

    휴케바인 처럼 빈약한 무장이라면 또 모를까, 중사정 P병기(대놓고 말하자면 머신건) 하나만

    달아주면 나머지는 다 커버가 되는 기체한테 이게 뭐가 좋다고....;; 그냥 장갑+10% 정도

    주는 게 더 좋을 것 같은 기체.
  • R쟈쟈 2008/09/11 12:51 #

    전 Z.O아머+오리할콘+장갑10%로 장갑 3200넘겼습니다. 여기다 철벽걸고 얼마나 다는지 확인해보려 합니다^^;;

    가드까지 달아주면 좋을텐데 철벽과 사랑을 좀더 여유있게 쓰고싶은 심산으로 집중력을 달았지요
    =ㅅ=;

  • 時雨 2008/09/11 10:02 # 답글

    AP에서 슬픈 것은 주력 중 하나인 미사일이 재머에 100% 무효화 되는 것이지요... 쉐도우미러 기체중에 재머 달린 녀석들이 좀 있고...
  • R쟈쟈 2008/09/11 12:52 #

    AP는 해보지 못했지만 그것 꽤 무섭군요;;;;
  • 쿠라사다 2008/09/11 11:03 # 삭제 답글

    시우// 이번에 모션이 새로 그려진 파랑크스 미사일은 폭격(...)으로 분류한 덕분인지

    재머에 영향을 안받더군요. 사실 재머라고 해봐야 군잼 대 기체 중 한대 하고 레몬의

    바이스 세이버, 마지막으로 액셀의 아슈 세이버(주인공 기체로 라즈 골랐으면 잡병은 안쥬...)

    뿐인지라 그렇게 고생스럽진 않습니다. 라미아로 고르면 필중이 없어서 우오아~ 일 수도

    있지만 A 시절도 아니고, AP에서는 감응이 나와주는 덕분에 이것도 안심. 사실 AP에서

    라즈안그리프 선택하면 제일 좋은 점은 쉐도우미러 병이 라즈안그리프 못타고 나온다는

    거죠. 후반부에 보면 이것들이 전부 사거리 밖의 아군만 노려대는 치사한 짓을 하거든요.;;
  • R쟈쟈 2008/09/11 12:52 #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이, AP에서 주인공기체를 아슈세이버나 라즈안그리프로 하면 후속기가 있는지요^^??
  • 쿠라사다 2008/09/11 14:21 # 삭제 답글

    AP는 A리메이크 답게 후속기체가 없습니다. 그래도 OGs와의 차이점을 들자면....


    바이사가 : 베어막기와 실드방어 모션 추가
    수류조아 사거리 1~3으로 복귀 (베리어관통 속성)

    소울게인 : <추가연출 없음>
    백호조에 베리어 관통 속성


    안쥬르그 : 베어막기 모션 추가
    미라쥬 사인 EN소모 0 (베리어관통 속성)


    아슈세이버 : 베어막기 모션 추가
    건 레이피어 베리어관통 속성. 잔탄도 10발로 증가


    라즈안그리프 : 베어막기, 실드방어 모션 추가
    파랑크스 미사일이라는 신무기 추가(오리지널 연출)
    시저스 나이프 베리어관통 속성



    이걸 보면 5대 중에서는 라즈안그리프 대우가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최종기 레벨 제한도 건재하지만 크게 거슬리는 수준도 아니고

    무기 일괄 개조 타입이라 쓸데없이 최종기 이전 기술에 돈 낭비한다는

    생각도 안들고요.
  • 쿠라사다 2008/09/11 14:22 # 삭제 답글

    OGs 스킬관련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한대 맞고 두대 친다는 별로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다른 시리즈도 좀 그런 감이 있지만 OG 시리즈에서는 장갑 2000 짜리가 맞든 3000 짜리가 맞든

    그렇게 큰 차이가 안납니다. 철벽 걸면 당연히 대미지 1/4이니 적게 달죠. 가드도 기력 130에

    대미지 10% 였나, 20% 감소였나? 이게 적은 게 아닐지는 몰라도 철벽 걸고 25%로 깍인 상태에서

    많이 잡아 20%.... 한 5% 준다고 하면 대충 10~150 이내의 대미지가 경감됩니다. 나쁜 건 아닌데

    발동기력 130 나오려면 이미 맞을만큼 맞고 나오는 거라서 효용성 면에서는 안좋습니다.

    기백과 철벽이 같이 있다면 또 모를까... 가드 달 바에는 최상은 집중력, 차선은 B세이브가 되겠네요.

    제오라도 나쁘진 않지만 합체기 원공이 또 좋으니 개인적으로는 진짜 한번 제대로 몸빵 믿고

    철벽 15에 에이스 보너스가 원방 대미지 -20%인 럿셀(필중보유) 태우고 원방 원공(둘다 레벨3)

    용으로 밀고 가던가 그도 아니면 아예 반격도 안오는 위치에서 원거리 저격을 하던가 둘중 하나를

    선택하길 권합니다.




    (말은 이렇게 해도 OG 시리즈는 유저 맘대로 육성이 가능하니 취향을 살려서 쓰면 됩니다.)
  • ivory 2008/09/11 18:51 # 삭제 답글

    슈로대 A시절 라미아로 자주 썼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 당시엔 '미사일 연발사가 남자의 로망이다!!'라고 미친 듯이 쏴댔던...(먼산)
  • R쟈쟈 2008/09/12 01:19 # 답글

    쿠라사다//알파시리즈 같은 경우는 장갑방어 2천으로 맞는것과 3천으로 맞는게 제법 큰차이가 있지요^^...

    개인적으로 랏셀을 안쓰는 이유는 열혈이 없어서...로군요=ㅅ=;;;

    그리고 랏셀자체가 능력이 높은 편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동조빨로 싸워줘야 하는 압박이 있지요

    합체기 원공을 생각안한건 아닌데 빌트빌거L 무기 개조해주느라 오리지널 버전은 기체 개조만...

    그리고 제가 빌트시리즈와 아라도에 대한 호감도가 그닥이라...(휴케바인보다는 좋아하지만요;)

    ivory // 요즘 AP때문에 PSP가 땡기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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