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WOW)블덕이 어때서-(fin)블러드 엘프입장에서 본 호드 게임

(WOW)블덕이 어때서-(3)포세이큰으로 본 블러드엘프 호드편입의 당위성
(WOW)블덕이 어때서-(2)결국은
(WOW)블덕이 어때서-(1)외적인 면에서


블러드엘프들의 역사는 생존을 위한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치열하기 그지없습니다. 나이트엘프로부터 갈려나온 소수분파인 그들은 자신들의 마나에 대한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서 태양샘을 만들었고, 자신을 좌시하지 않은 선주민인 트롤들과 거대한 전쟁을 치루워야 했습니다만, 생존을 위한 전쟁에서 압도적인 수의 차이 앞에서 한계에 다다르자 인간과 동맹을 맺어야 했습니다.

오크들과의 전쟁에서도 굳건히 지켜졌던 인간들과의 동맹이었습니다만 불타는 군단의 공격에서 로데론이 무너지고, 쿠엘탈라스가 불바다가 되자 이 동맹도 흔들리기 시작하지요. 생존을 위해 나가들과 일시적으로 손을 잡은 켈타스를 얼라이언스는 배신행위로 규정하였고, 전쟁의 혼란속에서 양자는 전쟁 단계까지는 이르지 않았지만 블러드엘프는 다른 하이엘프 종족들이 줄줄이 떠나버리는 와중에 벌거숭이가 된 쿠엘탈라스를 지켜야 했습니다.
                            (ㅋㅋ 이제 합의좀 보기로 할까? 물리적이고 피와 죽음이 오가는 합의로 말이야.)

블러드엘프 입장에서는 새로운 친구를 찾아야 했지요. 당장 눈앞에서는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는 트롤들이 쿠엘탈라스를 호시탐탐노리고 있었고 얼라이언스는 당장의 위협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칼날을 들이댈수 있는 상대였습니다. 어쨌거나 얼라이언스의 입장에서 블러드엘프는 배신자니까요.  거기다 수장인 켈타스 선스트라이더는 아웃랜드에 가서 뭐하는지도 모르다가 갑자기 이상한 물건- 므우루-을 하나 툭 던져주고 아웃랜드는 지상낙원이에요~라는 사탕발림으로 이렇게 저렇게 쿠엘탈라스의 주민들을 낚아 갔지요. (물론 므우루의 힘덕에 다시 빛의 힘을 얻게 되어서 블러드엘프들도 성기사의 블러드엘프 버전인 혈기사를 운용할수 있게 되었고 그로인해 호드에 편입될수 있게 되었으니 나름 덕을 보긴 합니다)

이래저래 똥줄 타는 블러드엘프들에게 한가지 복음과 같은 소식이 들려왔으니, 포세이큰의 수장인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자신들의 '원' 순찰대장이었던 바로 그 사람이라는 것이었지요.

-블러드엘프를 받는 호드의 입장

호드입장에서는 찜찜하기 그지없는 일이었지요. 동맹은 맺었지만 여전히 믿기 어려운 포세이큰측에서 예전의 적이었던 블러드엘프와의 제휴를 주선하고 나섰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아웃랜드에서의 숙적-라기보단 자신들이 일방적으로 처발랐던-인 드레나이들이 칼림도어에 강하, 얼라이언스와 제휴를 시작하고, 스랄이 대족장이 된 이후로 적으로 돌아서버린 옛 로데론의 숲 트롤들에 대한 대처도 필요한 상황인지라 고양이 손이라도 빌리고 싶었던 것은 호드입장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거기에 빛의 힘을 사용하는 혈기사들의 힘을 얻을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이었지요. 물론 옛날의 적이라는 찜찜한 구석도 없잖았지만 상대가 저자세로 나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자신들보다 더욱 사정이 급한건 블러드엘프들이었으니까요.
덕분에 호드는 숲트롤들을 견제하고 동부 왕국에 새로운 교두보를 세웠으며, 혈기사들이라는 새로운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호드에게 직접적으로 절박한 문제들은 아니었지만 블러드엘프들과 이해가 맞물려 꽤 좋은 보상을 얻게 된 셈이었지요.
 

-블러드엘프의 절박함

호드와의 동맹은 블러드엘프 입장에서는 절실한 것입니다. 블러드엘프들은 얼라이언스와 단교한 이후로 더욱 많은 적들을 늘리게 되었고 아이러니 하게도 그중에는 자신들의 친족인 동부내륙지의 하이엘프들까지 끼어 있습니다.

일찌기 하이엘프들은 쿠엘타라스와 유령의 땅을 중심으로 동부 내륙지까지 생활권을 확대하고 있습니다만  유령의 땅보다 남쪽에 살고 있는 하이엘프들은 쿠엘탈라스와 얼라이언스의 단교이후 얼라이언스와의 친교를 선택하고 동족인 쿠엘타라스의 하이엘프(=블러드엘프)에게서 등을 돌렸습니다.
 
거기에 쿠엘탈라스에 소속되었지만 순찰대 소속이었던 블러드엘프들역시 마법학자나 기사단과 반목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지도층인 마법학자들의 실정에 따른 불신에서 오게 된 것 인지 아니면 도시권의 지도층인 기사단과 변경을 지키던 순찰대와의 뿌리깊은 라이벌의식인지는 알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순찰대로 대표되는, 숲을 터전으로 하는 하이엘프들과 마법학자와 혈기사단으로 대표되는 쿠엘탈라스는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이지요. 쿠엘탈라스의 지배층에서는 이문제를 되도록 원만하게 끝낼 필요가 있었습니다.


                      (뒷쪽으로는 골차아프지만 그래도 있는척은 해야지요.)


 얼라이언스와의 단교로 시작된 정치적인 고립은 하이엘프사회의 분열을 가져왔습니다. 쿠엘탈라스의 블러드엘프들과는 달리 예전부터 트롤들과 격렬하게 싸워온 숲의 하이엘프들에게 있어서 상대적으로  의지하기에는 거리상으로 먼 쿠엘탈라스의 엘프들보다는 오히려 가까운 이웃인 와일드해머일족이나 힐스브래드의 인간들과 더욱 가깝게 지내는 것이 그들의 생존에 있어 훨씬 이익입니다. 

와일드해머 일족과 힐스브래드의 인간들에게 트롤은 뿌리깊은 적이며 반면 동부내륙지의 하이엘프들과는 오랜기간 친교를 맺어온 이웃이었으니까요. 그런 상황에서 얼라이언스와의 외교관계가 단절되고, 본가인 쿠엘탈라스가 위기에 처해있다면 원래부터가 거리부터 멀었던 친족들보다는 오랜기간 친하게 지내온 이웃들쪽에 붙는 것이 동부내륙지의 하이엘프들에게 좋은 선택일것입니다.

물론 예전처럼 쿠엘탈라스와의 관계를 지키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래저래 얼라이언스와의 접경지대에 살고 있는 동부내륙지의 하이엘프들 입장에서 괜히 그런짓으로 고생을 자초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에 얼라이언스와의 전쟁이 난다면 접경 지대에 있는 자신들이 가장 먼저 희생양이 되어야 하니까요. 그런면에서 쿠엘탈라스가 약화된 지금에 이르러 얼라이언스와 단교까지 했다면 동부내륙지의 하이엘프들에게 있어서 얼라이언스를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일것입니다.

얼라이언스와 단절되고 동족들은 자신들보다도 얼라이언스를 선택했다면 쿠엘탈라스의 입장에서는 같은 지역에 살지만 어쩐지 삐걱거리는 순찰대를 다잡을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아무래도 새로운 동맹을 얻어 전력을 보강하는것이 순찰대에게 업무의 안정감을 주고, 트롤이나 얼라이언스도 막을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지요.

물론 예전의 적이었던 호드가 쿠엘탈라스입장에서도 꺼림직한 느낌도 있을겁니다. 그러나 당면한 위협의 크기를 생각하면 그런 위화감을 따질 형편이 아니지요. 더구나 예전에 존경받고 사랑받던 쿠엘타라스의 순찰대장이 호드의 수장중 하나라면 호드에 붙는 것도 상대적으로  두려움을 가질 일은 아닙니다.
                                   (우리가-블러드엘프-의 믿을 구석은 츤데레 누님뿐-_-;;)

블러드엘프의 입장에서 호드와의 제휴는 선택사항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사항인것 입니다. 얼라이언스와의 재동맹이라는 방법도 있긴 하겠습니다만 재동맹을 얼라이언스측에서 받아주는 것자체야 둘째치더라도 블러드엘프 입장에서는 얼라이언스의 새로운 일원중 하나인 나이트엘프(나이트엘프의 얼라이언스 참가는 의외로 최근)가 대단히 껄그러운 존재이고 드레나이들 역시 블러드엘프를 좋게 보지는 않고 있습니다.

거기다 설령 얼라이언스에게 받아들여이게 된다고 쳐도 예전과는 달리 얼라이언스쪽에서 더욱 억압적인 자세를 고지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가능성뿐 아니라 지난 전쟁때도 켈타스 왕자는 갈리토스의 밑에서 갖은 굴욕을 받아들여야 했지요. 이런 측면으로 봐도 블러드엘프쪽에는 얼라이언스보다는 호드에 붙는 쪽이 여러모로 낫습니다.

그래서 블엘은 호드를 선택했지요. 쿠엘탈라스의 입장에서는 호드의 이름아래에 줄진과의 화해를 한다는 카드도 기대해 볼만한 일이었습니다만 줄진의 반발로 인하여 여전히 트롤들과 싸워야 한다는 것은 블엘의 압장에서 아쉬운 여지이긴 합니다만.





-맺으며

노스랜드 시대가 오는 지금, 개인적으로는 더이상 블엘이 어쩌니 운운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사실 그런 의미에서 시작한 뻘 기획이었습니다(어쩌다보니 마지막글이 더럽게 늦었습니다만-_-) 

뭐, 제가 그리 말해도 블엘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싫어하시겠지요. 그러나 게임내의 이야기라도 블엘이 호드에 붙지 않을 이유도 없을뿐더러 오히려 블엘이 호드에게 끼워달라고 굽신거려야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뻘기획이라면 뻘기획입니다만 가상세계에서의 이런 세계관도 생각해보면 재미있는 부분은 많으니까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멸종의 인도자인 모 갑부에 대해서 논해볼까 합니다.







이글루스 가든 - [WoW] 와우세상 더 신나게 즐기기

덧글

  • 고렘 2008/10/15 06:05 # 답글

    저도 블엘 흑마였죠. 왜 였죠 냐면 54까지 키우다가 말아서...=ㅅ=.
    그나저나 실바나스 여왕누님. 하악하악.
  • R쟈쟈 2008/10/16 03:41 #

    그래도 현실은 스랄보다 인기순위가 떨어집니다;;
  • Semilla 2008/10/15 06:19 # 답글

    오랜만의 블엘 이야기...! 판타지에서도 정치는 복잡하군요...
  • R쟈쟈 2008/10/16 03:42 #

    뭐 정치적인 문제때문에 아버지의 죽음을 방관한 제이나만큼은 아니죠^^
  • Glen 2008/10/15 09:58 # 답글

    '로데론의 트롤' 이란 말은 이상한데요 '숲트롤' 혹은 '아마니 트롤' 이 더 정확하다고 생각
  • R쟈쟈 2008/10/16 03:40 #

    음, 수정했습니다. 아마니 트롤은 줄아만에 국한되기 때문에 이상하군요. 동부내륙지나 다른 동부왕국지역의 트롤들도 포함시켜야할듯 합니다.
  • Glen 2008/10/15 09:59 # 답글

    어쨌든 블덕은 까야됨
  • R쟈쟈 2008/10/16 03:42 #

    ...-_-;
  • 雨影 2008/10/15 10:31 # 답글

    ㅋ.....재미있는 기획이었습니다.

    뭐, 아웃랜드 끝에 다다른 제 친구 녀석도 게임 내 역사는 하나도 모르던데요.

    맨날 저한테 애쉬브링거가 뭐야?

    드레나이가 왜 외계인이야? 하고 묻곤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재미있는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 R쟈쟈 2008/10/16 03:42 #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루나고양이 2008/10/15 12:57 # 답글

    블덕 하나 정말 잘보고 가요~ 워크를 안했더니 스토리 찾아서 듣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ㅎㅎ
  • R쟈쟈 2008/10/16 03:42 #

    약간 추론적인 부분도 있습니다만^^;
  • 승냥이 2008/10/15 20:42 # 답글

    나름대로 아제로스의 정치는 살벌하군요... 그래도 호드 입장에서는 줄진의 세력이 좀 아깝기는 합니다.
  • R쟈쟈 2008/10/16 03:48 #

    숲트롤들이야....옛날 땅 찾으려고 오크들과 동맹맺었으니까요...

    별로 도움 안될듯 싶으니깐 이미 예전에 떨어져 나간게 숲트롤들이니 현재의 호드입장에서는 심드렁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아제로스의 정치가 살벌한게 어제오늘이 아닌것이 예전에 제이나는 자신의 아버지가 오크들에게 살해당하는것을 수수방관한적도 있으니 말입니다.(그것도 자기땅에서 말이죠)
  • Realkai 2008/10/16 05:36 # 답글

    뭐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결국 가져다 붙이기 나름이고 블쟈 마음인거죠.

    그러다보니 워크래프트 2부터 즐겼던 유저들에게 오리때의 나엘/언데, 불성때의 블엘/드레의 참전은 곱게 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만 크리스 맷젠이 '꼬우면 와우 하지마' 한마디에 닥버로우. --a

    ......뭐 얼라인 저로써는 그냥 브렐은 까는게 제맛.
  • R쟈쟈 2008/10/17 00:20 #

    뭐 설정은 제작자맘인것은 건담도 마찬가지라서요.....^^

    얼라에도 까이는 블엘이라니 GG입니다~@@
  • 장갑묘 2008/10/16 12:11 # 답글

    실바나스 누님의 외모가 변해서 그저 좋을 뿐입니다. (하악하악인가 -_-;)
  • R쟈쟈 2008/10/17 00:21 #

    좋은게 좋은거지요(웃흥~)
  • 키니크 2008/11/11 04:02 # 삭제 답글

    ㅎㅎ 재미난글 잘 읽고 갑니다~

    뭐 와우의 스토리는 현재진행형이니깐요. 와우에서 어떻게 스토리가 진행되어가는지 지켜보는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해요. ㅋㅋ
  • R쟈쟈 2008/11/11 04:05 #

    재미있게 봐주셨다니 황공무지이옵니다^^
  • 아이샤 2008/12/20 21:01 # 삭제 답글

    글좀 가져갈께요 ㅎㅎ 출처 남길께요 ㅎㅎ
  • R쟈쟈 2008/12/21 11:46 #

    흐, 어디로 가져가시는지도 가르쳐주시면 안될까요^^? 일단은 괜찮습니다만^^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