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연옥의 에스쿠드 1권 감상 간단소감 만화/애니메이션/도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싫어하는 계열, 그러나 취향은 취향이고 이해하기 쉽고 짜임새있는 전개라던가, 1권 말미까지의 긴장을 유지시켜주는 부분은  괜찮다고 봅니다...약간 눈에 보이는 전개도 있긴했는데, 그런거까지 완전히 안보이는 전개로 했다면 오히려 몰입도가 떨어졌을지도. 개인적으로는 레이디 키의 결말이 꽤 충격적이었습니다....설마~~했는데 헉!?이란 기분??


-1권의 내용으로는 그닥 작가가 마음에 들지는 않더군요. 좀 "대를 위해서 소는 희생할수밖에 없다."라는 논지인데, 특히 마녀사냥같은 부분을 그런식으로 언급한 점은 특히 마음에 안들더군요. 환타지 소설다운 접근이긴 합니다만 꼭 그런식으로밖에 접근하지 못하냐는 기분이 절로=.=

전형적인 2분법인 세계관을 기초로 해서 그부분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심히 거슬렸습니다. 뭐...어디까지나 취향의 영역차이입니다만....

전형적인 능력자물....이라는 것도 거슬렸습니다. 특히나 너무 뻔해 보이는 설정이 제대로 단점이란 기분? 전반적으로 내용의 간결함과 등장인물의 비극성으로 부족한 부분을 메꾼다고 보여지더군요.
 
-취향이 안맞은 부분만 제외하면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 쉽고 간결하면서 특유의 비극성을 살리는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능력자물에 거부감이 없으시고 인간대 마족의 2분법적인 구조도 안거슬리신다면 꽤 볼만한 이야기일듯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