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메칸더 로봇에 대한 잡담 2번째 만화/애니메이션/도서

(대충돌려보기)그로이저X를 보다가 메칸더로봇를 다시 봤습니다-_-;;;


http://baseballpark.co.kr/bbs/board.php?bo_table=relay&wr_id=1297(테츠야님의 리뷰글)


-요즘도 계속 돌려보고 있습니다. 뭐랄까, 지옥의 작화때문에 충격이 컸습니다만, 곰곰히 뜯어보면 우리나라에서의 성공이 그냥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는 건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기막히게 타이밍 맞춰 들어온감도 없잔아 있습니다만)

특히 이야기의 긴장감-메두사 죽을때까지만 이지만-을 유지시켜주는 점이 좋달까요. 오메가미사일은 넘사벽의 포스를 자랑하지만 지구방위군과 메칸더 팀은 그 아우라를 넘기에는 부족하고 매화매화 간당간당하게 넘어가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있습니다.

물론 어째 메칸더를 볼수록 처음부터 이사람들 자본이 딸리는 상태에서 애니를 만드느냐고 오메가 미사일같은 아이템을 넣은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만...

 좋은 모습이라고는 할수없지만 후반에서 뱅크샷을 총동원하는등 어떻게든 전개를 지속시키려하는 모습도 이런 근성의 연장선이 아닐까 싶더군요.


-옛날에 누군가 말하기를 메칸더V의 한국판 주제가는 일본판 주제가의 판박이라고 하는데, 가사내용이 좀 비슷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전혀 다릅니다. 무엇보다 박력면에서도 말이지요.

특히 한국판 주제가에서 작게 틀리는 폭발음들은 누가 넣었는지 정말 센스를 칭찬해주고 싶을 정도, 랄라랄라랄라랄라 공격개시!!라는 가사도 멋지기 그지없습니다. 우왕~~~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인 에피소드라면 정지위성을 격파하는 18화와 드래곤 드릴러에 의해 메칸더 로봇이 격파당하는 23화군요.
 

-작화말고도 셀화를 줄이려는 제작진의 피눈물나는 노력도 초반부터 보입니다. 1화의 커맨더로봇의 시뷁스러운 액션에서도 그런 점이 노골적인데=_=....동시대의 물건인 볼테스라던가 점보트등과 같이 보면 눈에서 땀이 흐르죠=_=


-역시 다시보다 보니 그간 잘 못보던 부분을 다시 볼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지미오리온이 조종, 고지로가 레이더관제(....)류스케가 통신관제더군요.

좀 괜찮은 스폰서를 가지고 있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애초부터 상대가 안좋았으니(초전자형제의 압박)


-역시 주인공을 바르는 악당로봇이라는 점에서 이분의 포스는 남다른.....그런데 이후로 드래곤 드릴러정도의 강력함을 가진 적기체가 안나오는건 또 의문..... 

덧글

  • 젠카 2009/05/28 11:34 # 답글

    원래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두는 것이^^;; 첫번째 글에다 한 5년전 쯤에 썼던 메칸더V 관련 글을 트랙백 걸어둘께요.
  • R쟈쟈 2009/05/29 12:06 #

    넵^^

    뭐 그래도 추억을 살리며 볼정도는 되는듯^^;
  • 쓰레기청소부 2009/05/28 20:04 # 답글

    업그레이드가 추가 부품이나 무기가 아닌 몸을 갈라놓는 것이라니...꽤나 불쌍한 로봇애니중 하나가 아닐까요
  • R쟈쟈 2009/05/29 12:06 #

    처절하죠^^;
  • 네크로드 2009/05/29 01:27 # 답글

    초기 슈퍼로봇의 특징이 아무리 뛰어난 기술과 아무리 뛰어난 전략 전술이라도 일회용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었지요...--;
  • R쟈쟈 2009/05/29 12:06 #

    그런점에서 보아잔제국군은 좀 나았죠^^;(볼테스V)

    그래서 점점 볼테스가 마음에 들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