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100분토론) 셧다운 법관련이라 보고 주절주절 역사/뉴스/딴지











- 이분법적 논리를 펼치는 전 기독교윤리 머시기협회 출신의 모 소장님 때문에 담배 안물수가 없더군요. 어휴 복장터져 ㅋㅋㅋㅋ

글세 뭐, 그쪽 취지는(--;) 저도 이해하는 바입니다만 이런식으로 법제화 시키려는건 병신짓이니까 하지마..란 입장인데...

상생 어쩌고 하시면서 결국은 더 엄한 짓(쿼터제하고 꼬꼬마들의 로그인 기록까지 부모한테 제출 ㅋ)까지 생각하시는거보니 어처구니 가출입니다.

-그리고 여자패널분이 선택적 셔터제에 대해 "어차피 애들이 부모님 메일 이용해서 안된다"고 하셨는데, 어째 셧다운제 반대쪽계열에서 곧잘 읊어대는  "애들이 어른계정 도용하기땜시로 그딴거 더 음성화만 되고 안좋음요"라는 논리가 묘하게 생각나는 기분이 들더군요.=_=;

 어처구니없는 부분인데 셧다운 반대패널쪽에서는 그부분을 안찌르셔서 아쉽기 그지없었습니다.(방송시간땜시 그랬나)

-전반적으로 자료제시같은건 찬성쪽의 여자패널이 많이 하시던데...왜 술, 담배얘기를 하냐고....당연히 술,담배는 아새끼들이 하면 안된다는 사실을 어렸을적부터 주변에서 확실히 묶어줘서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자료 준비 쇠빠지게 하셨는데 방향성이 "뭐지 저건?" 레벨이라서 어처구니.

여자 패널 말대로 하면 금주법 이야기 레벨부터 다시 해야할 듯한 기분이 들정도였습니다(그런데 금주법하고 셧터제하고 비교하면 이야기자체가 좀 거시기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향성은 비슷해 보이지만 세부사항에서 제법 차이가 크니까요.)





-중간에 학부모들 전화오는거 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치나요?


학부모들은 자식새끼들 온라인 게임 하는 현실의 최대 피해자니까 당연히 셧다운제의 당위성을 토로하실테고, 셧터제 대찬성이실건데 저게 무슨 건실한 반대의견이라고 시간 까먹고 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저건 자기땅에 쓰레기장 들어왔다고 칭얼대는 민원인과 큰차이 없는 레벨인데 말이죠. 무시할 의견은 아니지만 지엽적인 문제 그잉상도 이하도 아니고, 까놓고 말해서 게임 셧다운제 해도 콘솔게임이나 만화책, 기타등등으로 다시 악순환 고고씽할게 뻔한 부분인데 시간아깝게 뭐하러 저런 의견을 전화로 들어주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전에도 몇번 말했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꼬꼬마들이 온라인게임 하는거 자체를 반대하는 사람입니다. 게임상에서 순화안된 직설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참 꼬꼬마들에게 좋은 영향 줄리가 없잔습니까? 애들은 먼저 자비심과 배려&협동을 배워야는데 저렇게 어린 나이에 무한 경쟁사회 그자체인 온라인 게임 자체를 하는게 적절할까요?

물론 순기능도 있을거고 역기능도 있을겁니다. 찬성하는쪽에서는 역기능쪽을 더 크게 보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순기능을 무시하거나 역기능을 막기위해 역기능을 동원하는건 더 병신같은 짓 아니겠습니까???

당연히 판을 엎는것보다는, 효율적으로 역기능을 줄여야하나?라는 전개로 가야할텐데 "선택적인 셧다운제하면 애들이 부모메일로 하기때문에 병신짓임요 ㅇㅅㅇ"라고 말하는건 "헐 셧터제 해봐야 애들이 다 부모껄로 들어올거임요 ㅋㅋ."하며 실드 치는 것과 마찬가지 레벨의 비효율적이고 엿같은 똥밖에는 되지 않을겁니다.==

양쪽이 현실에 대해 얼마나 엿같이 생각하던, 결국 셧다운 반대파&게임회사들과 셧다운 찬성론자들간에 조율하면서 부모들이 잘 챙기는게 최선이고 정석일겁니다. 그런데 셧다운 찬성론쪽은 왜 자기네 의견만 박박 우기면서 반대론자들의 명분만 살려주는건지 참 이해도 안가고, 병신같기 그지없군요.




한줄요약: 이런거 보기전에 씻고 자던가 와우를 하던가.

뱀발: 그러고보니 저거 1시간정도밖에 못봐서 아쉽군요....블로그에다 야구드립치다보니==;



덧글

  • 이세리나 2011/04/22 04:17 # 답글

    와.. 병림픽 신났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셧다운제의 기본적인 의의는 나쁜게 아니라고 보지만 현실이 셧다운제를 허용하지 못하게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 Nine One 2011/04/22 07:22 # 답글

    술은 못 건드리니 게임을 건드리는 거야!
  • 한컷의낭만 2011/04/22 09:07 # 답글

    다른건 못건드리니까 게임을 건드리는 겁니다. 일단 애니는 건드릴게 없거든요. (이미 다 망쳐놔서~)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