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AK) 도해 전차 만화/애니메이션/도서


-전차도 나왔군요...이렇게되면 다음에는 뭐가 나올지 더욱 궁금해진다고 할수밖에...!!

-어째거나 밀덕들의 영원한 떡밥인 전차...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달까만은 2차대전 중심에 현대전차가 부차적으로 붙어있고

전차의 기본 컨셉과 운용면에서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에 전차학교와 컨셉이 겹치지 않을까 걱정을 하긴 했습니다만....그렇게 겹치는 편은 아닙니다. 일단 언급하는 부분부터 차이가 있긴 합니다...폭넓은 분야나 전사같은 부분을 다루는 쪽이 전차학교라면, 이쪽은 전차에 관심을 가지는 남자들이 알면서도 모르기 쉬운 부분에 대한 언급에 더 힘을 실었달까요. 

전차의 세세한 디테일에 대한 언급에 있어서는 도해전차가 더 낫다는 기분입니다.

특히 현대 전차와 2차대전 전차의 조종법의 차이처럼 의외로 잘 언급되지 않는 부분도 세세히 표현되고, 다른 서적과 약간 겹치는 부분도 있긴하지만 도해 시리즈 특유의 여러세부 항목을 정리해서 장갑재부터 전술까지 까발려서 언급하는 서술하는 방식은 도해시리즈 나름의 매력이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모에전차 1권이 약간 주마간산식의 포괄적인 편성, 2권은 각국 전차운용사상(주로 2차대전의) 3권이 2차대전 전사 중심으로 써졌던것을 생각하면 도해전차는 도해전차대로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내용 겹치기 때문에 신경쓰이신다는 분들에게도 큰 부담없이 사볼만하다는데에 한표던집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