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fate시리즈) 세이버 인간군상








*왜 여러장인지는 사장도 모릅니다. 그냥 많이 올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그냥 밥대왕빠로서 대왕님 우대입니다. 헉헉

 빠질에 이유는 없습니다. 마음에 들면 빠는거죠.





**체통좀(...)

***그런데 가끔은 이렇게 잘먹고 올곧은 소리좀 하는 그냥 적당한 중고딩 아가씨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음...)



-페이트 연작에 등장하는 세이버의 서번트입니다. 상당히 곧고 청렴한 성격의 아가씨입니다만, 개그씬에서 뭉개지는 모습을 보면 그저 안습이죠. 게다가 은근히 말바꾸기가 많아서 역시 정치가인가 라는 생각도(거짓말)

상당히 이지적이며 강한 성격의 아가씨이지만 심적으로 받은 상처도 많고 애초에 높으신 분이다 보니 사람을 대하거나 사건이나 상황을 보는 시각이 뭔가 오묘...엄밀이 말하자면 이 아가씨도 애초에 머릿속이 천상계(...)랄까요. 기사도나 고리타분한 윤리의식같은 거 싫어하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참으로 깝깝해하실듯한 캐릭터이긴 합니다.

뭐랄까, 본작에서 있던 성격외에 외전의 성격이 많이 추가되어 꽤나 다양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가 되어버렸습니다만, 어째 그로 인해서 점점 더 굴욕을 맛보는 역할이랄까요. 원래는 그저 성격좋지만 밥만 축내는 깝깝녀 정도였는데 말입니다.

사실 잘보면 은근히 소인배 기질도(...)


-페이트 본편에서는 fate루트에서는 약간 깝깝하지만 마음의 짐을 훌훌 털어버리고 성불(...)하는 개념, UBW에서는 어쨌거나 자기 자신의 마음의 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개념이지만 루트에 따라서는 식객질의 연장, 헤븐즈 필에서는 안습(...)이지만 흑화하면서 공포의 대왕(...)

fate 루트의 뒷이야기 버전이 나온 PS2판에서는 먼 훗날에 시로와 다시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있긴 한데...어째 되새겨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UBW 굿엔딩이 나을지도 모르는 이야기이긴 합니다.

할아에서는 평온한 일상을 보내다보니 잉여니트 스러운 부분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먹이로 길들여지거나, 자신만의 세계로 가버린다거나, 라이더 알바하는 곳에서 뻘소리 하다가 역관광당한다던가 하는 부분을 보면 귀여운건지 무념의 경지에 이르른 건지 알기 어려운 상태, 특히 할아에서의 말바꾸기 스킬은 나름 절륜(...)


뭐 요즘 제로 때문에 뻥쟁이네 호구네. 어쩌고 저쩌고 하는 이야기 많습니다만, 사실 할아시절부터 호구에 뻥카 기질은 있긴 했습니다. 단지 그때는 본작에 비해 비중이 줄은데다 눈에 잘 안띄었고 애니메이션화도 안되었으니까요(...) 

자신은 절대 암흑면같은 거 없다고 소리소리 지르다가 흑화하는 드래곤 트랜스전기나, 라이더한테 간식으로 길들여지는 모습을 보면 그저 안습, 뭐 이건 개그 에피소드니까 귀엽게 보이는 면도 있긴 합니다만 어찌보면 추태로 보이기도 하니 할아 안해보시거나 하신지 오래 되신 분들은 한번 보시는 것도(먼산)


언리미티드 코드에서는...캐릭별 엔딩에 따라 별별 다른 결말을 보는데 사실 좋은 엔딩은 없다는게 안습(그저 fate루트와 판박인 자신의 엔딩만 좀 사정이 좋을뿐...)사실 이버전에서는 특별히 다른 성격적인 모습은 없으니 캐릭터성에서는 좋은 디자인빼고는 딱히 나은게 안보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굿스에서 트레이딩으로 나왔을때 처음 접했던 캐릭터인데, 그게 무려 2006년...;; 타입문의 암계인지 업계의 사정인지는 모르지만 10년째 장기레이스 달리고 있는 캐릭터지요. 뭐 이제 제로도 끝나가니 더 볼일은 없을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글세, 성격적인 요소들 때문에 최근들어 많이 씹히긴 하지만, 성실하다던가 고결하다던가등등으로 보면 성격면도 참 괜찮은 캐릭입니다. 비주얼은 말할것도 없지요, 하지만 애초에 기본적으로 깔린 성격요소의 질이 너무 좋아서 그런지(고결함, 성실함, 착함) 추가적으로 붙는 요소가 점점 암울&안습인게 특징인 캐릭터랄까요...

덧붙이자면 고결한 성격에 비해서 소인배스러운 마음씀도 좀 문제라면 문제라고 봅니다, 시로가 라이더한테 무술을 사사받았다고 신경질 부리는 부분이라던가(그러면서 화 안난척하는건 필견-_-;) 자신의 소소한 실수에 대해 필사적으로 변명을 한다거나 자존심도 더럽게 세서 절대 남한테 지고는 못사는 모습을 보면 이것도 나름 지랄염병(...)

개인적으로 금삐까의 밥대왕에 대한 평가는 더할나위 없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보고 있으면 안스러운 꽃"이죠. 토마왕처럼 성격 드세면서도 오지랍넓은 것도 아니고 4차 라이더마냥 대범하지도 못한데 성격만 착하고 꼼꼼한데다 상처받기 쉬운 성격인지라, 자기 스스로의 한계를 많이 만나게 될 사람이랄까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이긴 한데, 어째 인간으로서의 평가에 대해서는 높게 해주고 싶지는 않은 캐릭터입니다. 아무튼 은근히 열폭기질이 있는데다 고집세고 뻥카기질도 있는데다 이상은 하늘위 3만리...그러면서도 기본 바탕은 너무나도 착하고 성실한, 굉장히 안스러운 캐릭터랄까요.

시로를 마스터로 만난것은 밥대왕에 있어서는 홍복입니다(여러모로...-_-;;)






덧글

  • 위장효과 2012/06/18 11:08 # 답글

    세이밥!!! 그런데 위에서 네번째 짤은 어째 상황이...
  • R쟈쟈 2012/06/19 00:53 #

    그거야 당연히 H씬중의 짤방이라서요.
  • 한컷의낭만 2012/06/18 14:58 # 답글

    세이밥 대왕... 바리에이션도 참 많지요..
    퍼렁밥, 빨간밥, 탄밥, 흰밥, 기타 등등... 발매된 피규어만 모아놔도 하나의 박물관이 생기는 수준이며, 이것을 밥물관이라고 부르더군요. -_-;
    (루리웹 피겨동가면 좀 유명하더군요)
  • R쟈쟈 2012/06/19 00:53 #

    흐...그렇습니까.
  • 세멘시나 2012/06/18 15:00 # 답글

    SN - 오오~~ 세이버님!!!
    HA - 오오!! 귀여우신 세이버님~~~
    Zero - 저런 호구.......
  • R쟈쟈 2012/06/19 00:54 #

    어째 보면 볼수록 심난한 기분이더군요^^;
  • fhel 2012/06/18 17:57 # 삭제 답글

    세이버는 오리지널인 아더왕전설자체가 소인배스러운 행보때문에 자폭했던걸 생각하면 어쩔수없는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뭐 그런부분이 매력이기도 하지만요.성군이기 때문에 파멸이 예정된 연극의 주인공을 보는것 같은 매력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시로는 제로가 진행되면 될수록 성자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특히 우리가 그토록 원하던 냉정하고 쿨한 주인공들이 벌이는 참혹한 학살극에 이제는 정말 질려버릴 정도인지라 게임이 치유물로 보일정도예요.
    시로는 시작부터가 키리츠쿠의 구원이었으니 여러가지의미에서 진정한 구원자라고 봅니다.
  • R쟈쟈 2012/06/19 00:58 #

    진정한 구원자라기보다는 세이버의 구원자라고 생각합니다^^...


    시로도 어째 대왕님마냥 덕을 이루면서 상처도 많이 받는 스타일이라...
  • 리뉴얼 중입니다 2012/06/18 21:59 # 답글

    세이버 평상복이랑 똑같은 교복이 있던 학교가 있었죠 아마...
    D넷에 싱크로율 높은 코스어분 사진들도 있었고...
  • R쟈쟈 2012/06/19 00:58 #

    -박문여중이죠^^...

    -외국 코스어중에 기막히게 싱크로율 높은 처자도 있죠.
  • 로디 2012/06/19 17:23 # 삭제 답글

    세이버는 은연중에 마구 뿜어져 나오는 궁상스러움이 매력이죠.^^
    세이버같은 타입의 경우 파트너를 잘만나야 고생안하는데 키리츠쿠같은 타입과는 상성이 최악인지라 제로에서 고생할수밖에 없었던 겁니다.음,확실히 그런면에서는 말씀하신데로 시로를 만난게 세이버한테는 최고의 행운이었던 셈이군요.
  • R쟈쟈 2012/06/19 20:04 #

    행운보다는 구원레벨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고보니 이런저런 거 다 합쳐서 보면 남캐였다면 꽤나 비호감캐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ㅇㅇ 2016/01/11 23:22 # 삭제 답글

    아직 페이트루트만해봐서....원작 페루만보면 전혀안호구같은데 페제에서 꽤 죽쑤나보네요
  • R쟈쟈 2016/01/12 13:15 #

    페제에서 좀 희화화 된 경향이 있긴 합니다만 할로우 아타락시아에서도 꽤나 호구스러운 모습이 많습니다. 어벙이 기질도 있고...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