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마구마구)한화올스타에 대한 주절주절 야구&마구


-이글올이 아니고 한화올입니다.

-스텝구성에 따라 파워형과 수비력강화의 조정을 할수 있는 한화이글스올은 최속전설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외야(삼성과 살짝 비슷)와, 약간 애매한 내야를 갖춘 덱이지요. 슬슬 이글올에서 독립도 가능해보이는 덱이긴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어딘가 핀트가 부족한점은 은근히 골때리는 부분입니다.

-일단 외야는 듀얼포지션 패치로 인해 09강동우와 01김수연을 우익수로 돌릴수 있게된것이 보강점이지요.

문제라면 확실한 우익수감들은 아니라는게 살짝 문제인데...강동우 포지션 훈련 퍼펙은 찍어줘야 무난하게 쓸수 있을듯.

안찍으면 스로상이 안되는게 약간 골때립니다.

01김수연이라는 백업카드가 있지만 역속백업이 아닌건 좀 아쉽긴 합니다.(거기다 소녀어깨...)

좌익과 중견의 경우는 누구나 04이영우와 99데이비스를 쓸거라고 생각합니다.(그럭저럭 쓸만한 편이고,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내야...

얼핏보기에는 키스톤에  쌍하점 잠재가 있기때문에 포수만 바꾸면 될것처럼 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유격수가 느린편입니다. 스핏이 75 이하인 키스톤의 실제적인 수비력은 그렇게 대단한편은 아니라고 봅니다. 일단 마구마구에서는 수비력이전에 발이 중요한 부분이라 키스톤이 슬라이딩을 하는 것으로도 발빠른 타자주자의 생존율은 상당히 올라가게 되므로, 발빠른 유격수는 필요합니다.

다행히 3루의 레전드 강석천때문에 땅볼타구 처리 부담은 덜하다는건 다행이긴 합니다.

...라고해도 문제는 이동후 점프수비(...혹은 이동후 슬라이딩수비라던가)

개인적으로는 배리 라킨이나 로빈 욘트 레전 박으면 괜찮을듯 싶긴한데, 이글올이 아닌 한화올로 하려면 포수용병도 고민해야할 부분이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배리 라킨 박았습니다.)

포수가 개망이니...

(사실 이 부분은 이글올로 할경우는 문제가 안됩니다, 레어 유승안이 있으니...)

파워 73, 75의 공갈포인 신경현과 이도형의 문제는 덱보정 받고 파워상이 가능한것까지는 좋은데, 컨텍이 똥이라;;;

사실 파워상도 컨 중은 나와줘야한다는게 제 생각인지라, 신경현 이도형 조합은 불만이 많습니다.

그리고 둘다 스로 수비도 안좋고...

그나마 다행인건, 백업으로 이글올의 눈비 포수백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투수진의 경우는 쓸만한 풀레어 선발진이 가능하다는건 좋습니다만 불펜의 경우는 좀 괴랄합니다;;;

아귀가 맞는 계투진이 좀 부족한 편이랄까요.


해&비&구름 스페들을 보면 확실히 레어 계투가 필요하다는 기분이 듭니다.

개인적인 기분으로는 3레어정도 박아줘야할듯 합니다만, 언제나 제 덱 짜는건 2레전 8레어라...

3레어 넣으면 한화올의 특성상 타선의 파워가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에 좀 거부감이 듭니다.

물론 투수 레어를 안넣으면 되긴 합니다만, 선발의 무게감이 떨어지면 불펜은 고자가 될수 있다는게 좀(...)



-빙그레 이글스와 연합올이 가능한 덱인만큼 덱을 5242334의 뻥덱으로도 꾸릴수 있는 점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텝에 빙그레 스텝을 넣으면 됩니다)

물론 파워가 올라간만큼 컨택과 스로, 제구에서 손해를 봅니다만, (원래는 4343344) 주로 많이 하시는 이글올 덱보정이 5143233으로 생각보다 계륵인 만큼, 선수면에서 크게 차이없는 한화올로 돌리다가 후반에 이글올로 돌리는 컨셉이 괜찮을듯 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 우익수& 포수가 좀 골룸하다는 경향이 있기에 그냥 우익수 이정훈 레전으로 가고 용병을 레어로 박는 경우의 수도 있습니다만, 이 덱 관련 뻘소리의 주제는 한화 이글스 올스타지 이글스 올스타는 아니니 말입니다.

-밸런스덱보로 가도 파워상 타자가 많다는 건 장점인데, 또 반면 투타가 애매하다는 단점도 있는 오묘한 덱.

물론 덱보정이 준수하기 때문에 그점을 믿고 플레이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삼올이나 10롯데같은 사기덱을 생각하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용병을 자신의 손에 잘맞는 카드로 잘 고르는게 주요한 덱이라고 봅니다. 사실 유격수를 뽑아도 되고 2루수를 뽑아도 되고, 포수를 뽑아도 되는 덱이라(...포수가 제일 나아 보이긴 하지만 말이죠) 은근히 구멍 비스무레 한것들이 널린건 좀 골룸한 기분도 들긴 합니다.

눈구름이 많이 추천되는 덱입니다만 해눈으로 가는 경우의 수도 생각해볼수 있으며, 그냥 해눈구름으로 속성 맞추는게 편해 보이는 덱,  그런데 3속 맞출경우 중심타선의 속성이 역상으로 갈리는 경우는 피하는게 좋은 경우가 왕왕 있는데, 한화올도 이경우에 해당되는 성향이 살짝 있는 편입니다. 뭐 레전 강석천이 구름이라 최소한 클린업은 눈구름으로 가는게 나아 보이긴 하지만요.

(그런데 은근히 비속 장종훈이 1루수로서 스텟이 좋은건 골룸;;;; 파워도 내야 파워치어+레전받고 펀치력 뛰워서 4렙이면 87이고...무엇보다 스피드가 78...반면 구름 김태균은 기본 파워가 84인건 흠좀무지만 캐느린건 좀;;;)


그런데 웃긴게 지명타자로는 클락이 가장 좋아보인다는게 구름 클린업 만들기 애매해지는 함정;;;









덧글

  • 봉군 2012/08/02 08:28 # 답글

    전 99한화....뭐 키스톤이 레어는 아닌데 일단 백재호는 수비력이 88이 엘리트급이니....
    우익은 송지만 좋지 않나요?
  • R쟈쟈 2012/08/02 11:19 #

    99한화의 경우는 살벌한 타선이 매력적이긴 합니다만, 유격수와 포수가 노멀카드인건 좀 아쉬운 부분이지요.

    백재호는 수비는 좋은데 공격이 좀 거식한 구석이 있습니다.


    송집사님의 경우는 공격력은 확실한데, 느리다는게(...)


    일단 제 기준에서는 스피드 상 이하는 그다지 외야수로 박고 싶지 않달까요;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