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한대화 감독 경질, 그리고... 야구&마구

-올해 성적이 거식해서 꽤나 미움받는 한대화 감독님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던 선수이자 충청&대전출신의 레전드로서 애착이 가던 분인지라 (성적보면 한숨나오긴 하는데..그래도) 아쉽긴 합니다.


잘해주길 바랬음에도 올해 성적이 무참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렇게 쫓겨나는 모양새에 비할바는 아니겠죠.


인터뷰에서의 말씀대로 더많은 준비를 하시어 한화던지, 아니면 다른 팀에서 던지 멋진 지도력을 보여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나저나 임기 보장 한다고 해놓고서 시즌 한달 남짓 남겨놓고 자르는 짓은 정말 졸렬하기 그지 없군요(...)

글세, 개인적으로는 성큰옹의 한화 입성을 별로 내켜하지는 않은데, 이런 프론트 밑에서 윗사람에게 직소 잘하기로 소문난 성큰옹이 제성적을 낼수 있을까 하는 회의감이 들어서입니다.

제가 성큰옹 싫어해서가 아니고요(...싫어하긴 하지만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선 성큰옹 감독도 괜찮을거라 생각하는지라)


어쨌거나 이번 경질(이게 어딜봐서 사의표명이냐)은 좋은 모양새는 아니며, 왜 그간의 좋은 전통은 말아먹고 안좋은 선례를 남겼는지 어처구니 없을 나름이며 차기 감독의 운영에도 무언가 영향을 남길거라고 생각합니다.(좋은 영향은 아닐듯한...)


-차기 감독에 대한 인선방향이 나오는데...개인적으로는 의외로 한용덕 코치의 승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뭐 이정훈 북일고 감독님이야 몇해전 LG에서 욕먹은 전례도 있고, 조뱀 전 모팀 감독님은...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인사라는 생각은 들지만 06년이나 2010년을 생각하면 좀 꺼리낌이 있고...성큰옹이야 능력은 확실하지만 그만큼 프론트에서 잘해야한다는 불안감이 드니까요..


개인적으로는 한용덕 코치의 내부 승격이나 조뱀 영입쪽에 한표입니다...까말 성큰옹이 가장 낫긴 한데....그노무 프론트가;;


그러나 저러나 어디서 김재박 전 감독이야기 들은적이 있는데.....;;;;;뭐 한번은 돌아올수 있는 분이긴 하죠==; 명유격수 출신이니 내야수비 조련은 잘할수도 있고 말입니다.(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싫습니다=ㅁ=;)
-


덧글

  • 킹오파 2012/08/29 02:29 # 답글

    근데 구단주는 감방 가게 생겼는데....

    돈 안 쓰는 구단이 구단주가 감방 가게 생겼으니 돈 더 안 쓸테고... 돈도 안 쓰는데 성적 내라고 하면 어느 누가 감독을 할지...

    김성근이 스크에서 우승했던 것도 최소한 다른 구단들 처럼 돈 쓸줄 아니까 우승한 건데...투자도 하지 않으면서 좋은 성적 거두겠다는건 말도 안되죠.

    그냥 94 엘지처럼 신인들이 죄다 터지던가 아님 자체 팜을 엄청나게 잘 육성했다면 얘기가 달라지는데 그것도 아니고...
  • 위장효과 2012/08/29 08:00 # 답글

    구단주가 감방가는 사태 벌어지고 하니 다들 경황도 없고 그러니 일단 자르고보자...이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여하간 이래저래 한화에게는 악수가 될 듯.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