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은하전국군웅전 라이) 마사무네 인간군상


-남천연합중 1국인 지국의 지도자로서 작중 중반까지 강렬한 인상을 남긴 여걸입니다. 한때는 천하통일을 눈앞에 두기까지 한 인물이었습니다만 숙부의 농간에 의해 실각, 절치부심끝에 다시 대권을 찾고 왕인 동생에게 충성을 다하면서 지국을 다시 일으키려 하지만 무리한 업무로 인해 병마에 쓰러지게 되고, 최후의 수로 오장의 항만도시를 점령하여 기반을 다지려 하지만 마사무네를 해치울수 있는 기회라는걸 눈치챈 오장측의 몰빵 대공세앞에 군은 참패, 본인도 명을 다하게 됩니다.


-작중에서는 히키 단죠가 북천을 통일할때에 직접 자객들을 이끌고 히키 단죠의 궁을 기습하면서 등장, 작중 초반에서는 가장 강력한 라이의 벽...이라기보단  졸병의 라이와는 비교 자체가 안되던 거물이었지요. 이후 히키 단죠의 남천 침공을 지연전과 게릴라전, 각개격파로 박살을 내어 히키 단죠를 데꿀멍하게 하고 오장으로 귀환한 히키 단죠도 죽을때가 되자 자신이 죽은 뒤를 생각하여 마사무네에게 자신의 뒤를 맡길 생각마저 하게 됩니다.
(실제로도 행하려 했지만 실패로 끝나죠)

히키 단죠의  사후에는 남천의 각 세력을 진압하고 대군을 모아 오장을 침공, 마침 가이라의 폭정에 의해 휘청이던 오장은 멸망 직전까지 몰리게 됩니다만 라코우와 그녀의 숙부인 테이가의 꿍꿍이로 인해 뒷통수를 맞게 되고, 섭정이었던 그녀는 귀환후 실각하게 됩니다.

이후 동생인 토라마루가 정식으로 왕이 되면서 섭정에 지나지 않았던 그녀는  작중내 입지가 급격히 위축되어, 숙부와 라코우의 손아귀에서 왕인 동생 토라마루를 되찾긴 하지만, 연의 압박을 피해 먼 변경에 행궁을 세우고 병마에 신음하면서 나라를 정비해야 했고 결국은 서두에서 언급한대로 씁슬한 최후를 맞아야 했습니다.

여담입니다만, 동생인 도라마루가 딱 삼국지의 유선......--;;; 그래도 마사무네 살아있을때는 어느정도 개념있어 보이는 꼬꼬마였는데 마사무네 사후에는 그야말로 정줄놓은 히키코모리가 되죠. 하긴 맨날 똘똘하고 당찬 누나의 치맛폭에서 헤어나질 못하다가 기껏 헤어나온게 질이 더 안좋은 테이가와 연왕에게 붙잡히고 다시 누나에게 돌아오긴 하지만 얼마안가서 별이 되버렸으니...


-개인적으로는 라이를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캐릭터, 작중 초반의 대세의 중심에는 이 캐릭터가 있었죠. 뭐 초반을 넘어가면서 라코우가 라이의 라이벌로 부각되긴 하지만....라코우가 싸움 잘하고 집안에 돈좀 많고 세력좀 큰거 빼면 성격 더럽고 머리 나쁘고 잔인하고 아랫사람 말 안듣는 똘추&무개념인지라, 개인적으로는 라이 최고의 라이벌 캐릭터라면 이 캐릭터를 꼽습니다.

그나저나 짚어보니 은근히 하만 칸이 많이 생각나는군요. 뭐 카리스마와 지략으로 주변을 휘어잡는 여성 지도자로서는 확실히 비슷한 맛이 있죠. 최후도 생각해보면 어째 비슷한 모습이기도 하고 말입니다.

부하인 히류도 꽤나 멋진 캐릭터이긴 했는데.....(이리아 파좀 짝퉁인데다 마지막이 왠지 장렬하면서도 꾸질한지라...)

덧글

  • 링고 2012/10/24 06:20 # 답글

    은하군웅전 이야기를 듣는 건 이글루스에서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나름 재미있게 봤었는데 말 입니다. 저는 무슨 파이어 엠블렘 같다는 느낌을 가졌었는데 이제 보니 건담하고도 유사점이 보이네요.;
  • R쟈쟈 2012/10/24 22:15 #

    오랜만에 다시 생각보다 괜찮은 만화였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 JOSH 2012/10/24 10:18 # 답글

    작가 공인 동인지에서 마사무네 아들이 나왔던가 어쨌던가... (룰루...;;;)
  • R쟈쟈 2012/10/24 22:16 #

    후후, 그 동인지 저도 봤지 말입니다ㅋㅋ


    마사무네의 별이 이상해졌죠(...)
  • 빼뽀네 2012/10/24 10:55 # 답글

    예전에 잠깐 시간 때우러 들렀던 만화방에서 앞에 한 두권을 본 기억이 납니다.
    무척 재미있게 봤었는데 그 다음부터는 볼 수가 없었지요.
    꼭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 R쟈쟈 2012/10/24 22:17 #

    저 개인적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만화라고 생각합니다^^
  • 엘레시엘 2012/10/24 12:13 # 답글

    마사무네가 라코우 정도의 세력과 지지기반을 가지고 있었다면, 단죠도 데꿀멍했겠죠...
  • R쟈쟈 2012/10/24 22:18 #

    라코우 정도의 세력과 지지기반이었으면...그냥 만화 끝일지도 모르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