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마구마구??) 사실 한화의 문제점은 마구마구만 해봐도 알수있죠. 야구&마구


-(일단 빙그레 시절은 제외하고 이야기하는 겁니다.)

-(지금 하는 이야기들은 모두 레어카드 한정입니다.)

일단 1루만 봐도 장종훈이후 바로 김태균, 물론 근래에는 백업으로 장성호도 있지만 확고한 1루수는 장종훈과 김태균의 릴레이입니다. 따론 비교 언급을 하지는 않겠습니다만 다른팀은 동일기간에 한 최소 2명정도는 더 있지요.

전 야구를 많이 모릅니다만(좋아하지만) 마구마구를 통해 구단덱을 만들때에 가장 머리가 아팠던 시절이 한화이글스 올스타 불펜짜는 거였습니다(...)

그냥 잘라말해서 쓸만한 카드가 없습니다. 로스터는 9장을 넣을수 있는데, 고유시스템인 날씨속성때문에 이렇게저렇게 넣을려면 선수가 굉장히 잘 겹치는 편입니다. 다른 포지션의 경우도 확고한 포지션 담당 선수가 있으면 다른 카드는 너무 후져서 쓰지 못할정도라는 기분마저 들정도이죠.

예를 들자면 한화올스타는 거의 무조건이라고 해도 상관없을 정도로 데이비스 일색입니다 --; 아니 SK만 봐도 짐승도 있고 빵횽도 있고 에레라(이건 그닥이긴 하지만)도 있는데, 동기간에 칰은 그냥 데이비스 한장, 그렇다고 빙그레 시절까지 합쳐도 그저 데이비스 only;;;;

반대로 유명선수가 없었던 포지션들을 보면 이것저것 잡스럽다고 말하고 싶을정도로 그다지 쓸만하지 못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유격수나 2루수는 답이 없을지경....포수는 다른 구단들도 대체로 정해져 있는지라 언급을 안할립니다.
(하지만 피자신이고 체고의 포수고, 타선의 구멍일뿐....==*)

개인적으로 마구마구에서 국내팀 올스타 덱 짜본 경우가 삼성, 한화, LG, SK, 롯데(이경우는 10롯데에 롯올용 불펜을 몇장 넣은 정도라 좀 애매하군요.)를 짜봤습니다만 제일 답안나오는 경우가 한화였죠, 물론 LG를 짜면서도 골머리를 싸매고 만들긴 했습니다만, 최소한 LG는 최하등급인 노멀카드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화올의 경우는 12년도 카드가 나온 지금도 덱에 노멀인 윤규진이 들어가야 합니다.(물론 윤규진은 노멀치고는 상당히 괜찮긴 합니다, 체력도 65나 되고, 포심도 덱보포함 84...)

이유는 단순합니다. 불펜에서 왠만한 투수들은 상당수가 동일인이라 8레어 한도에서는 중복으로 넣기가 어려워서지요.


(으아아아아~나는 그냥 고향팀을 좀 빨고 싶었을 뿐인데에에에 ㅠㅜ)




게임을 안해보신 분들이라면 뭔소리인지 헷깔릴겁니다. 두줄로 정리해드리자면

-한화 선수들 포지션을 맡은 역대선수들을 연도별로 정리해서 보면 대충 고만고만, 철밥통의 순으로  간단히 갈린다.

-물론 철밥통 보직은 다른 팀에도 포지션에 따라 어느정도 보이긴 하지만, 한화는 더 심하다, 특히 투수진의 경우에는 연차가 훨씬 딸리는 SK과도 비교가 안될 정도로 심한 인재 편중현상을 보인다.
 

물론 마구마구는 게임이기 때문에 각 연도의 모든 상황을 대변해줄수는 없지만, 각 연도별 레어 카드나 상급스페들의 비교등을 통하여 각팀의 주역교체의 큰 흐름은 보여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결론은.......킬인식이 나쁜 겁니다;;;;

(...이게 왠 기승전병;)

p.s-킬인식이 나쁜 이유

-킬인식이 나쁘다고 안할수가 없는게...킬인식 시절의 선수단 내 인프라 변화가 가장 적음;;;(물론 류현진이라는 로또가 터졌지만)

-그기간을 보면 다른 팀에서 온 노장들이 주력을 차지 하는 경우가 상당;;(몇년 써먹지도 못하는...)

-킬인식 재임당시 주력 선발투수들의 상당수가 그 10년 전부터 레어가 나오던 사람들이 많다는거(그리고 09년부터 포풍 노멀화..)



*분류가 애매하므로 그냥 스포츠밸리에 투척(야임마)
이글루스 가든 - 마구마구-치고달리고잡고던지고

덧글

  • 음유시인 2012/11/09 03:42 # 답글

    한화는 키스톤이 그래도 11 이대수가 쓸만하게 나와서 좀 숨통이 트였었죠. 타격은 안레급이지만 하점캐가 있으니...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삼성 올스타엔 쓸만한 선발투수가 생각보다 별로 없다더군요. 85 김일융이나 11 장원삼 정도를 제외하면...
  • 이세리나 2012/11/09 07:12 #

    다만 삼올은 계투진이 최강급이고 현재 마구마구에서 선발 투수는 제일 먼저 나오는 투수일뿐이라 크게 문제가 없죠..[..]
    장원삼 레어는 10, 12인데 12가 좋구요.. '';
  • R쟈쟈 2012/11/09 10:21 #

    음유시인// 하지만 전 이대수 있는데도 안쓰고 배리 라킨 박았죠(...)

    이세리나//뭐 삼성 레어선발이야 그럭저럭 꾸준히 이어준 편이죠. 더구나 말씀대로 계투가 무시무시해서=ㅂ=
  • 이세리나 2012/11/09 07:10 # 답글

    그래도 계투는 나름 듀포나오면서..최소한은 갖춰졌지만..
    로확을 채운다는건 그저 꿈이죠(..)

    게다가 이올의 키스톤은 정말 답이 없죠..
    느려터진 선수들에게 쌍하점은 돼지목에 진주목걸이 같은 느낌일뿐..ㅠㅠ

    포수는 플래툰이 된다고 해도 쓰로형이 하나도 없고..

    중견수 데이비스는 칰널티를 제대로 받아 30-30인데 엘리는 커녕.. 미칠듯한 수비력 압박..

    선발 송회장은 마구마구 최강급의 레전드 카드지만 현실은 계투레어 써야해서 정작 이올러들은 쓰고 싶어도 못쓰고(..)

    ㅠㅠ 칰팬이지만 도저히 할 수 없는 이올입니다..
  • R쟈쟈 2012/11/09 10:24 #

    제가 아는 어떤 칰팬분은 이올을 두번이나 만들었다가 두번 다 갈아버리고 지금은 애틀올하고 밀워키 돌리신다죠=ㅂ=;;
  • 봉군 2012/11/09 07:21 # 답글

    그러니 99를 쓰는데 그나마 백재호 수비력이 최상이 찍히니 망정....
  • R쟈쟈 2012/11/09 10:19 #

    하지만 한화올 할때는 97로 쓴다는게 함정(...)


    저같은 경우는 그냥 용병박았다죠=ㅂ=;
  • 봉군 2012/11/09 07:24 # 답글

    99는 수비는 좋더군요. 외야는 특히....일단 강레전을 3루에 박아놓고 용병 포수 컨택 최상찍는 놈 스카우트헤서 쓰고 있습니다....근데 개같은건 백재호는 비고 임수민 2루는 눈이에요;;;
  • R쟈쟈 2012/11/09 10:20 #

    그리고 둘다 발은 고만고만하고 빠르지 않죠(...)
  • 뭉실뭉실 2012/11/09 14:15 # 답글

    자고로 마구에서 빙올 이올은 하는게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