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R모씨의 가조중리뷰)슈츠룸 가루스 잡담 프라모델/피규어




가조중에 드벤울프와 함께 한컷 =_=;(드벤울프 부분도색은 언제 끝날것인가!)

-개인적으로 평하자면 똥은 아닌데 똥같은 물건, 일단 옆에 서 있는 떡대보다 200엔 비싸다는데어서 크헉, 물론 옆의 떡대는 이래저래 많이 울궈먹었으니까 나름 싸게 나온 것이겠지만요.

-덩치도 작고 악세사리의 우위도 애매하고(체인마인이 있으니 퉁쳐야하나)그렇다고 색분할이 잘됐다고 하기도 뭐합니다.

무엇보다 2400엔이라는 가격에 맞지 않게 몇몇 잘보이는 부분들이 스티커 처리거든요. 솔직히 이건 간만에 모노아이 가동이 되는 것과 비교해도 그렇게 좋은 점이라고 말해주고 싶은 부분은 아닙니다. 

관절은 좋게 말하면 일부 독특한 구석이 있고 나쁘게 말하면 그냥 금형값 아끼기....그리고 팔은 그렇게 가동성 좋은편은 아니고 2중 관절은 다리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은근히 기분 나쁜 부분인데 갑툭튀 기체니까 그러려니 해봅니다. =_=;

머리하고 다리는 보시다시피(머리쪽은 잘 안보이지만, 일단 벗겨는 뒀습니다)내부 프레임이 있습니다. 머리쪽은 그럭저럭 내부 재현이 되었고, 간만에 모노아이 가동이 되긴 합니다. 모노아이 가동각은 좀 실망이긴 한데, 손좀 대면 개선의 여지는 있어보이긴 하네요.
(그래봐야 기라줄루 나오던 시절 생각하면 혈압이 솟지만 그러려니 합니다.)

문제는 주둥이 아래의 동력파이프인데 그냥 프라스틱 덩어리입니다. 그래서 가동성을 많이 깎아먹고, 그래서 한심하게 처다보다가 그러려니 넘어갈랬는데 문제는 옛날에 팔라스 아테네 나올때는 비슷한 기믹의 동력파이프를 연질 부품으로 해줬다는거죠.

똥같은 짓거립니다.

사진을 이상하게 찍었는데, 왼쪽의 상박 반쪽 안붙힌 쪽이 무개조이고 오른쪽의 상박 부품 다붙힌 쪽이 개조한겁니다.

다리 프레임 자체가 좀 애매하다 싶은건 드벤울프 비하면 양반이니까 그렇다 치더라도 이중관절을 썼음에도 굽힌 각이 애매합니다.

칼질좀 해주면 각도를 많이 올려줄수있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칼을 대야 했기 때문에 특별히 불만인 부분이네요.


체인마인 팩도 실제 체인 마인을 접어서 수납할수 있기를 바랬는데 그냥 별도 부품입니다(...) 실드는 아직 안만들었으니 패스,

개수끝나면 별도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인 퀄리티는 있는데 이해안가는 구성때문에 욕하기 좋은 물건이네요. 그냥 가조해서 놓으면 은근히 우중충한 기분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제타플이 캐까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러려니 합니다. 왜냐면 제타플하고 비슷한 컨셉의 비슷한 덩치의 기체들은 비슷한 가격에 나왔거든요.(비슷한 이유로 옛날에 까인 기체가 리가지)

일단 제일 관심갔었던 부분은 가루스 J가 가능할것인가!!?! 하는 부분인데 그거 무리로 보여서 좌절, 하긴 생각해보면 드라이센에게 밀린 기체로 바리에이션 늘리는 것자체가 묘한 기분이 들긴 했습니다.

뭐 나온 것만으로도 개인적으로는 좋긴 합니다만, 특유의 디자인은 좀 거시기하긴 하네요.




이녀석 나온다고 예전에 개수하다 접어뒀던 가루스J를 허겁지겁 만졌는데, 뭔가 좀 억울한 기분이....

구판을 자의적으로 개수한거라 키가 좀 커지긴 했습니다만 다시봐도 덩치차이가 꽤 나는군요...==;;;

슈츠룸 가루스를 기반으로 가루스J가 나온다면............머리가 아프네요.



사진 한장(or2,3장이나 그때그때 상황따라 장수는 달리) 올려놓고 대충 쓰는 리뷰글입니다. 개인적인 감상이 위주가 될것이고 제가 만드는 킷들은 대부분 개조예정이기때문에 풀 가조샷이 올라오는 일은 별로 없을것 같네요.

**친구놈이 예전에는 프라 사진을 올리고 리뷰썼는데 요즘은 왜 안쓰냐고 해서 올려봅니다아아아...만 사실 리뷰 접은게 다른건 아니고 저보다 잘쓰시는 분들이 많은지라...

덧글

  • 아스나르 2014/07/14 00:19 # 답글

    기라줄루나 시난주를 만들고 나니 그냥 소데츠키 킷들은 치가 떨립니다.
    무슨놈의 스티커질이...

    자금력도 부족하다면서 1년전쟁 기체 꺼내서 싸우는 놈들이 네오지옹이나 샴블로 같은걸 만들고 기체마다 소매붙이 장식 하는걸 보면 우주가 느껴집니다.
  • 무명병사 2014/07/14 08:47 # 답글

    지온 잔당답다면 지온 잔장다운(?) 정신줄 나간 기체... 제간하고 기라 줄루를 제압하는 건 멋지긴 했어요. 막판에 버나지한테 프로페런트 탱크 뺑소니 당해서 그렇지.
    살까 하고 생각했는데 제플부터 사게 되겠네요.
    리 가지는 BMS가 있으니 뭐 그려려니 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뉴 건담 HWS를 보면 안 깔래야 안 깔 수가 없.....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