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인간군상개드립) 니시즈미 미호 인간군상







니시즈미 미호가 웃기는 게, 주변 상황에 따라 사람이 완전히 달라진다는거.(특히 전차를 탄상태에선 사람 자체가 바뀝니다) 전차를 차지 않은 상태에서는 단순한 말 한마디나 상황변화에도 쉽게 의기소침해지고, 멘붕상태에 빠지고 쉽게 즐거워하거나 도지코가 되는 인간이 전차만 타면 사람이 바뀝니다.
 
(물론 전차를 타지 않은 상태에서 멘붕했다가도 주변에서 뭔가 얼러주고 힘이 되는 말 몇마디만 해주면 금새 움직일수 있는 상가 되지요.)

이 묘한 갭에서 전 의문을 느꼈고, 그래서 니시즈미 미호에 대해 좀더 파악할 필요를 느꼈고,  몇가지 장면을 통해  니시즈미 미호에 대해 한가지 확인을 할수 있었습니다.





전차를 타지 안탔을때의 심적압박이 닥쳤을때의 모습

전차를 타고 있는 와중에 심적압박을 받았을때의 얼굴








물론 한눈판것과 전차와 전차 사이를 뛰어넘는건 다르긴 합니다만, 같은 사람으로 보이십니까?


그렇습니다.


니시즈미 미호는 인조인간 인겁니다(...)



전차를 탔을때와 안탔을때의 상태가 달라도 너무도 다릅니다!! 이건 같은 인간이라고 할수 없을정도라 대역을 쓰는거라고 하고싶을 정도인데, 대역을 쓰는 거라면 같은 승무원들이 이상함을 느끼지 못한다는건 어불성설. 그렇다면 특유의 엄청난 신체조건과 더불어 프로그램에 뭔가 문제가 있는 인조인간이라고 유추해 보는 겁니다.

솔직히 저 점프나 옆에서 포탄 파편이나 바위 파편이 막막 튀는데도 상채기 하나 없는 맷집이 인간으로 보이십니까?

사이보그라고 하기에는 도저히 저 행동의 갭을 설명할수가 없습니다.

마호가 미호에게 집착하는 이유는 마호도 인조인간이니까(...) 몇몇 작품에서 나오는 인조인간들의 경우, 형제애가 매우 투철한 경우를 볼수 있습니다. 마호의 경우도 그런 맥락으로 보면 얼마든지 이해 가능입니다!

시호가 싫어하는 이유는 사실 시호는 인간이고 과학자인데 마호를 만든 데이터로 만든 미호의 전차를 탔을때와 안탔을때의 상황 인식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 실패작으로 인식해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호의 프로그램의 행동패턴에 대한 추가 데이터를 확보, 프로그램 수정을 위해 전학을 보냈던것이죠.

12화 마지막의 시호의 박수역시 그런 맥락에서 보면 납득이 가능합니다. 즉 시호는 미호에게 박수를 보내는 것뿐아니라 미호가 충분히 우수한 인조인간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그 성과에 대한 만족감에 자신에게도 박수를 보내는 것이지요.
(이전화에서의 불만들 역시 자신에 대한 환멸감이 포함된 것일 겁니다.)

미호가 대단한게 아니고, 니시즈미 시호가 대단한것입니다.


-그런 맥락에서 생각해보면 미호가 전 대회에서 물속에 침수당한 3호전차를 구출하기 위해 행동을 한것은, 경기전이던 대회전이던 아카보시 코우메와, 미호의 인공지능에 영향을 주는 상당한 관계가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상황판단 인식에 뭔가 변화가 생긴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


보통사람은 친구가 생겼다고 이런식으로 기뻐하지 않습니다!



-전차도에 대한 묘한 트라우마를 초반에 보이는 것역시 감성회로의 문제겠지요. 그러니까 다른 사람의 의견에 쉽게 동조하는 것도 인공지능의 단순함과 미진함으로 인한 상대의 행동인식 장애에 기인 한것일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그녀는 인조인간으로서 미숙한 부분이 있지만 뜨거운 마음으로 전차도를 하는 소녀들 사이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이죠.

그렇다구요(...)




포스팅 한줄 정리: 갑자기 개드립이 치고 싶었습니다(...)






*원래는 마토이 류코 포스팅이나 할까 했는데 칸코레 보다 보니 갑자기 미호가 생각나서 1화를 재탕때리다보니 이런저런 생각이 마구마구 나서(...이게 다 후붘이가 촌스러서 그런겁니...)

사실 그냥 인간군상으로 진중히 다룰랬는데 뭔가 쓰다보니 말도 꼬이고 재미도 없더군요. 그래서 개드립으로 방향전환을(...)

**생각해보면 주인공 캐릭터로서는 잘 가지지 않는 성격이 몇가지 중첩되어 있는 기분입니다.(도짓코+천연+성격전환)

작중의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본인의 좋은 점이 아주 잘 나타났다고 보는데, 전차도 아니었으면 그냥 1화의 도짓코 상태로 학교 다녔을 것같다는 생각이 막막 듭니다(...)사실 걸판보다 보면 간간히 도짓코모드가 될때 낯설다는 생각이 듭니다. 도짓코라고 설정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작중에서 워낙 전차 지휘관으로서의 빠릿빠릿하고 유능한 모습이 부각되다보니...

***인간적으로 보자면 멘탈이 약해 보이면서도 부숴지지 않고, 은근히 기분파지요. 그러면서도 정한바가 있으면 흔들리지 않고...
(그러면서도 프라우다 전에서 다른 인원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작전을 바꾸는 것을 보면 생각하는 범위가 넓은것 같습니다)

6화에서 선더스에 쫓기면서 손을 떨다가 그걸 다잡는 모습을 보면 심지가 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서도 일상생활에서 하는 모습들-특히 1화- 보면 거의 다른 사람 레벨이죠...=ㅂ=;;

****언제한번 오아라이의 각 차장들에 대해 따로 언급해보는것도 재밌을것 같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사와 아즈사와 이소베 노리코가 마음에 들더군요.





덧글

  • 미르미돈 2015/01/17 02:02 # 답글

    따지고보면 4호 전차 탑승인원 중 미호, 유카리, 하나가 전차에 시동을 거는 순간 뭔가 스위치가 켜지는 케릭터죠. 그나마 사오리와 마코는 평소와 별 차이점이 없는데 유독 포탑인원만 판처하이상태가 되는걸 봐선 4호 전차 포탑에 뭔가 씌여있는걸지도...
  • R쟈쟈 2015/01/17 17:28 #

    그러고보니 사오리가 포탑에 탔을때 하나의 어깨를 사정없이 차버리는 모습이 생각났습니다=ㅂ=
  • 소시민 제이 2015/01/17 08:38 # 답글

    미르미돈/아마 화이트 티거마냥 화이트 4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주인장/ 조흔 개드립이다!
  • R쟈쟈 2015/01/17 17:27 #

    다음에는 좀더 나은 드립을 치겠습니다.
  • 존다리안 2015/01/17 09:05 # 답글

    니시즈미 미호는 개조인간이다!
    쿠로모리미네가 전차도 대회 우승을 위해 미호를 개조했는데 그게 3호전차 사고건으로
    장애를 일으킨 게 아닐까요?
    (무언가 아닌데?)
  • R쟈쟈 2015/01/17 14:54 #

    인조인간이라니까요 ㅋㅋㅋ

    아카보시와의 인간적 관계가 미호의 기능 어딘가에 영향을 준겁니다. ㅋㅋ
  • 총통 R 레이퍼 2015/01/17 09:40 # 답글

    아뇨아뇨. 상황에 따른 모드 변환기능이 있어서 평소에는 에너지소모를 줄여주는 일상모드, 에너지를 풀로 돌려야 하는 전차도 모드를 전환시켜가며 생활하고 있는 겁니다.
  • R쟈쟈 2015/01/17 14:53 #

    그래서 인공지능의 상황인식기능에도 차이가 나는 것이군요....움...
  • 붕어 2015/01/17 11:42 # 삭제 답글

    실제 사람들중 저런 습관을 지닌 사람도 가끔 있지요. 근데 나름 가능성이 있는 개드랍인데요 ㅋ
  • R쟈쟈 2015/01/17 17:27 #

    사실 뭔가를 탔을때와 안탔을때 성격차이가 있는 사람이나 캐릭터는 생각보다 잘 보이죠^^
  • 한컷의낭만 2015/01/17 13:08 # 답글

    니시즈미류는 원래 전차에 타야 본래의 모습이 드러나는 유파입니다.
    전차에 타는 순간 날아오는 철갑탄도 손으로 쳐내는 것이 니시즈미류!!!
  • R쟈쟈 2015/01/17 17:29 #

    하지만 그 급격한 행동력의 차이또한 설명해 주셔야 합니다.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