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걸즈&판저)마츠모토 리코-에르빈- 인간군상





-하마팀 차장이자 역녀팀 멤버인 마츠모토 리코입니다.(역녀팀 멤버와 아키야마 유카리에게만 존재하는 소울네임은 에르빈),

  롬멜 코스프레때문에 초반부터 눈에 확들어왔던 캐릭터, 작품이 작품인지라 독일군 코스플레이어가 눈에 안들어올수가 없는데다 전차석에 잠망경이 있어 옆자리의 멤버들이 잘 안보이는 3호 돌격포의 승무원중에서는 가장 눈에 잘 띄는 포지션이었죠.

굉장한 밀덕이지만 이쪽은 유카리와는 달리 생활형 밀덕은 아닙니다.OVA 5화에서 밀덕으로서의 찰진 모습은 유카리보다는 좀 약해보이는 느낌이죠. 다만 유카리가 굉장한 중증 덕후라는걸 생각하고 이 처자의 군복이나 부츠 수집을 생각하면 역시 보통은 아닌 레벨입니다.



-작중 행적은 주로 같은 역녀팀의 멤버들과 세트로 묶여 가는 경향이 많지만 OVA 5화에서는 유카리와 함께 주인공.

1화에서는 카에사루와 함께 학생회의 전차도 설명회를 듣는 모습으로 등장, 옅은 미소를 띄운 모습으로 전차도 설명회를 보고 있었습니다. (카에사루의 약간 굳은 얼굴도 인상적)

교내 모의전에서는 오리팀과 동맹을 맺는걸 결정하는 모습이 나오고 이후로는 하마팀 지휘. 그리고보면 하마팀은 모의전중 유일하게 아귀팀의 4호 전차에 명중탄을 낸팀이기도 하죠.

친선전인 세인트 글로리아나전과 전국대회 1차전에서는 선더스 전에서는 하마팀이 연달아 최초의 격파를 이뤄내고, 이때 발사명령과 격파보고를 하는  에르빈은 차장으로서의 인상이 두드러지는 편입니다.

6화에서 위기상황중에서도 자신만만하게 아라스 전투를 언급합니다만 뒤이어 토끼팀과 오리팀이 연달아 격파당하자 분해하면서도 좌절하는 모습을 보이는건 좀 안습.

7화에서는 카에사루가 유카리를 몬트거머리(...)라고 불러 유카리가 다소 꺼려하는 모습을 보이자 구데리안으로 바꿔 칭해주는 센스를 보여주죠. OVA 5화에서도 그렇고 이런저런 취향상 유카리와 잘 맞는 느낌입니다.

8화에서는 여러모로 들뜬 전차도 생도들을 소도코가 다그치는 모습을 보이자 소도코의 어깨를 붙잡고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라고 충고합니다만 애초에 소도코가 선배=ㅂ=;;;;;....당연히 소도코 폭발.

9화와 역시 프라우다 전을 다룬 OVA 5화에서는 유카리와 함께 군가를 부르며 적정을 정찰하는데, 밀덕질 좋아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즐겁게 볼만한 에피소드, 그런데 선배에게도 드립치던  패기 넘치는 모습과는 달리 유카리 상대로는 왠지 살짝 텐션이 낮은, 유카리의 대화에 이끌려다니는 모습이라 개인적으로는 의아하더군요. 그래도 중간에 적 배치를 정확히 읽어내고 자신들의 이동루트를 빠르게 계산해서 모습은 중증 밀덕다운 모습입니다.

프라우다 학원의 선배인척하며 나눈 KV-2 장전수와의 대화에서는 카츄샤가 자고 있다는 사실을 몰라 약간 실수 합니다만 유카리의 적절한 보조로 무사히 탈출, 이때 에르빈과 유카리가 알아낸 정보때문에 프라우다는 작전에 큰 차질이 생겨 시합을 말아먹게된 계기가 되지요.

하마팀의 프라우다 플래그 격파때는 카에사루&사에몬자와 함께 영혼의 삽질(...좋은 의미로)로 길이가 5.6미터, 너비가 3미터에 이르는 돌격포를 여자 셋이서 순식간에 눈으로 덮어씌우는 위업을 달성합니다.
(그리고 오료의 포격으로 프라우다 광탈)

결승전인 쿠로모리미네와의 시합에서는 에르빈만의 출연은 아쉽게도 제로, 다만 역녀팀끼리 "우리의 역사가 여기서 막을 내렸다."라는 멘트를 4인이 나눠서 차례대로 말합니다.

이팀이 TV 에피소드중에서는 결승전 이전에는 한번도 격파당한적이 없었다는 관점에는 나름 의미심장한 대사였는데 OVA에서 격파되어서 이제는 좀 애매해진 감이죠.

OVA 6화에서는 다른 역녀팀멤버들과 함께 학생회 물먹이기, 7화에서는 타카코 놀리기를 시전하는데, 유카리빼고는 어지간한 사람에게는 은근히 장난을 거는 모습이 많은 편입니다.

  
-초기의 5팀 차장중에서는 가장 포지션이 애매하다고 생각한 차장입니다. 엄연히 팀리더는 카에사루쪽인데 차장으로서의 입지는 에르빈쪽이 강하니까요. (게다가 작중에서 하는 모습을 보면 누가봐도 에르빈이 하마팀 차장)

하마팀의 리더는 카에사루라는 견해가 많고,작전회의나 대외적인 모습은 확실히 카에사루를 리더로 보는게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시합중에는 에르빈이 전투관련 지시와 보고를 도맡아 있는 반면 카에사루는 가끔 에르빈의 결정에 조언이나 한마디 하는 레벨의 장전수. 그래서 이 포스팅에서는 순수한 차장은 에르빈으로 보고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OVA7화를 제외하면 이쪽이 역녀팀 가운데에선 가장 대사도 많은 편이죠.(근데 카에사루가 ova 7화에서 준 주역:D)

좀 이상한 구성입니다만 애초에 오아라이 전차도 구성 자체가 실직적인 탑은 카도타니이지만 시합에서의 지휘관&대장은 니시즈미 미호, 정치장교부대장은 카와시마 모모이기 때문에 하마팀의 구성 자체가 독특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에르빈이 다소 의기소침해 있을때는 카에사루쪽이 다그치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만 전반적으로 시합중의 팀리더는 에르빈쪽으로 보는게 합리적이지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에르빈이 통신도 담당한다는 점을 볼때 통신기기 사용능력과 전차전 자체에 대한 이해도 때문에 그렇지 싶더군요.

TV판을 전반적으로 둘러볼때 시합외에는 카에사루쪽이  리더다운 모습을 더 많이 보입니다만 어차피 하마팀은 대장팀이 아니고, 차량자체도 돌격포라는 꽤나 특이한 성격을 가진 딜러였습니다. 그런 점에서 에르빈이 전차장인것은 적절한 모습이지 싶네요.

그러므로 팀리더가 카에사루지만 하마팀의 차장이 에르빈인건 절대 불합리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장전수가 차장을 겸하는 오리팀이나 포수가(후반 한정) 전차장 겸임인 거북이팀의 경우도 있으니 전차 관련으로 에르빈의 목소리가 더 커서 전차장이 되었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혹시나 해서 다른 분들은 누구를 더 차장으로 인지하는지 궁금해서 별다른 포스팅을 해봤는데 역시 다들 에르빈을 전차장으로 봐주시더군요^^.

덕분에 안심하고 이 포스팅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러고보니 이제 아귀팀을 제외한 전차도 최초 4팀은 다 포스팅했네요. 이제 나중에 참여한 3팀의 취급을 어찌해야 하는데. 딱히 쓸만한게 소도코밖에 생각이 안납니다;;;

개미핥기팀은 너무나 이야기 거리가 없고, 자동차부는 입지는 상당한데 어떤때는 누가 누구인지도 헷깔릴때가 있습니다;;; 아마 개미핥기와 자동차부를 쓸때는 부단위로 써야할것 같네요.


덧글

  • 총통 R 레이퍼 2015/12/09 10:28 # 답글

    무슨 소리입니까! 레오폰팀에는 '포르셰 티거'라는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존재가....
  • R쟈쟈 2015/12/09 15:10 #

    차장이 아니잖아요(...)
  • 존다리안 2015/12/09 10:29 # 답글

    왠지 오아라이가 아닌 쿠로모리미네에 가 있는 게 더 어울릴 듯도 한 캐릭터 같기도 하고...
  • R쟈쟈 2015/12/09 15:10 #

    오호, 그러고보니 그럴지도....대신 쿠로모리미네 가면 복장불량으로 걸릴지도?
  • 미르미돈 2015/12/09 11:12 # 답글

    작 중반까지 팀의 화력을 책임지는 3돌이라 비중이 클 수 밖에 없었죠. 3돌의 목이 안 돌아가는게 좀 불만인듯 했죠.
  • R쟈쟈 2015/12/09 15:11 #

    -불만은 카에사루가 더 많긴 했지만요^^.

    -애니종반까지 정말 대활약했죠.
  • 민듀 2015/12/09 17:38 # 답글

    난 하마팀맴버중 포수 키요미가 가장 눈에 띄였는대 별로 비중이 없는거같어....

    대사도 별로없고.....

    한쪽눈을 감고 다니는게 인상적이였어 ㅋㅋㅋ

  • R쟈쟈 2015/12/09 17:50 #

    하긴 영상에 많이 잡혔지, 내가 볼때 걔는 중2병에 힘쓰는 역할 같어 ㅋㅋ
  • LordKim 2015/12/10 08:53 # 답글

    몇년전이다보니 기억을 못하실 수도 있긴한데...

    http://lordkim.egloos.com/3164020
  • R쟈쟈 2015/12/10 19:37 #

    그러니까 이게 다 3호돌격포 박스에다 카에사루 얼굴 그려놔서 벌어진 일임다 ㅇㅅㅇ;;;;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