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걸즈&판저)소도코 (???:소노 미도리코!!!) 인간군상



엄마눈빛

소도코:소도코라 부르지마!!
???:알았어, 소도코.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개척하는 거라구?
소도코: 야이 X발 년아 너 몇학년이야?


-야생오리팀의 차장이자 오아라이 학원 풍기위원장인 소노 미도리코, 통칭 소도코입니다. 상당히 성실한 성격입니다만  성실함이 지나쳐서 깐깐하다고 봐도 무방한 인물이죠. 반면에 그 성실함과 반비례하게 놀림받는 면도 있습니다;.

 찬찬히 뜯어보면 한입으로 두마디 안하는 정진정명 직구 타입인데다 이런저런 추진력도 제법 갖추고 있는 풍기위원장 입니다만 꽉막힌 성격때문인지 작은 키때문에 그런건지  이유없이 무시당하기 일수라는거.

게다가 학생회쪽에서 이 양반 도와주는것도 없는데다,  풍기위원들 내부적으로는 파조미(콘파루 노조미)와 고모요(고토 모요코)가 기가 약해서 기가 약한 풍기위원 친구들 데리고 힘쓰느라 고생하는지라 은근히 안습한 캐릭이죠.






-2화에서 미호에게 업혀 들어오는 레이제이 마코(이하 레마코)를 갈구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이때만 해도 설마 같이 전차도를 하게될줄을 몰랐습니다만 안치오전 직전에 참가를 권유받고 프라우다 전부터 팀멤버로 참전하게 됩니다.

...만 말 안듣는 후배들 때문에 고생문 활딱.


프라우다전에서는 괴수(IS-2)를 보고"반칙이다 교칙 위반이야!!"를 외치다가 핵펀치(...)맞고 리타이어, 결승전에서도 대괴수(마우스)를 만나 "크다고 나대지 마!! 이렇게 해줄께!!"하고 패기좋게 포격을 먹입니다만 당연히 안통하고 또 핵펀치 맞고 순격파;;;

어째 본 차량과의 역량보다 까마득한 넘사벽 차량에게  잘 걸려서 떽떽거리다가 박살나는 장면이 두번이나 됩니다.(아니, 그냥 전부 다)

우승시 레마코(...)의 모든 지각 기록을 삭제해 주겠다는 약속을 하는데, 지킵니다. 보통 이런 약속의 경우 다른 창작물에서는 그딴거 없다식 결말로 가는 경우도 왕왕 있었는데, 우승하자마자 그자리에서 레마코(...)의 모든 지각기록을 없앱니다. 레마코의 공이 공이라지만  저건 학생부 기록인데 저렇게 해도 되냐 싶을 정도로 배포있는 모습.


- 정말 성실한 성격인데, 후배들에게 당하는 모습을 보면 그저 안습,  뭐 후배들 입장에서는 쪼끄만게 나댄다(...)식으로 보여서 그런 걸수도 있겠습니다만 다른 애들이 안즈한테는 안그러는거보면 소도코만의 약점이 있는듯.(;;;)


 소설판에서 묘사가  추가된 편입니다. 결승전 전날 레마코와의 방과후 학교탐험(...)에서는 소도코의 성실함과 안습함을 또 맛볼수 있지요.(배구부가 더 안습했지만)

레마코만의 서포트 or 페어 캐릭터라는 느낌이죠. 전반적으로는 평범한 조연입니다만 많은 캐릭터들을 내놓았으면서도 각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잡은 걸판답게 작중에서 받는 느낌은 레마코와 엮여 재미있게 잘 나온 편이죠.

나머지 두팀은 팀별로 갑니다만.......개미핥기팀을 어떻게 써야 할까요...하아;;;;

덧글

  • 총통 R 레이퍼 2015/12/24 11:02 # 답글

    소도코....마우스와의 맞짱이 참으로 안타까운....
  • R쟈쟈 2015/12/25 06:33 #

    소도코가 안타까운상황이 적지않죠 ㅋㅋ
  • 무지개빛 미카 2015/12/24 11:17 # 답글

    레마코의 지각기록 삭재 건에 대해 결승전 승전기념으로 레마코와의 약속 때문에 삭재했다고 알려졌는데 그건 잘못 알려진 겁니다.

    TV판 1화에서 전차도 학과생 모집당시 학생회가 걸었던 조건이 성적 우수자에게 학생식당 식권 100장,지각면제 200일,통상수업의 3배의 학점부여라는 터무니 없는 조건을 걸고 학생회가 전차도 학과생 모집을 합니다.

    이게 학생회 독단이라면 진짜 학생회가 선도부와 아무협의 없이 막 나가는 타입일텐데 선도부장인 소도 미도리코가 이걸 지킨 걸 보면 사전협의가 되었거나 아니면 대회도중 학생회장이 선도부장을 설득한 것일수도 있을 껍니다.

    문제는 TV판 12화에서 레마코의 지각일수가 무려 251일, 결석 12일, 공결 5일이라고 소도 미도리코의 타블렛 PC에 출력된다는 겁니다. 지각일수 251일 결석일수 12일 공결 5일을 쿨하게 서비스로 모든 데이터 삭제처리하는 선도부장....이 있긴 있을까요?

    PS: 지난번 학생회장관련 포스팅에서 제가 학생회장이 전차도 하라고 정부에서 나온 돈 학교운영비로 빼 돌렸을 것 같다라는 답글을 적었다가 어떤분께서 그건 아니라고 해서 잘못 알았습니다. 하고 답글을 적었는데....

    걸판 극장판 못 보니까 짜증나서 다시 TV판을 보니 9화 초반에 이런 대사가 나왔습니다. 물론 발언자는 학생회장입니다. 니시즈미 미호가 아닙니다.

    "전차도를 하면 조성금도 나온다고 들었고 그리고 학교운영비에도 돌릴 수 있으니까."

    다시보니 이런 대사를 들었습니다. 재가 시청한것이 TV방영판이니 블루레이 판에서 이 대사가 삭재될 수도 있겠습니다. 지난번 아니라고 답글 다신분께서 블루레이를 몇 번이고 시청했다고 하셨으니까요. (TV판 걸판 시청한 곳은 다음 TV팟이며 검색어는 '걸판'이라고 입력하면 쭉 나옵니다.)

    그나저나 학생회장... 이런 능구렁이 같으니라고.
  • LordKim 2015/12/24 11:25 #

    [ 정부 지원금을 삥땅쳐서 학생회 임원들의 사유물품이나 집기를 구매하는 등의 뒤가 구린행위 ] vs [ 정부 지원금을 융통해서 적자상태인 학교운영비를 메꾸는 행위] 는 전혀 의미가 달라집니다.
    지난번의 덧글에서는 그 점을 지적했던 것입니다.

    학생회가 상당히 뭔가 대단한 권력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긴 하지만, 엄연히 그 학교에도 교장/교감/교사가 존재합니다. 적어도 교장(교감이었던가)의 차가 등장했으니까요.

    즉, 학생회는 폐교위기를 면할 방책으로 전차도부활이라는 제안을 했고 그게 교장/교감등의 승인을 받아서 각종 혜택을 추가했다고 짐작이 됩니다. - 물론 그쪽 세계에서는 교내의 모든 정책을 학생회가 담당한다는 설정일 수도 있습니다.
  • R쟈쟈 2015/12/25 19:33 #

    미카// 1화에서 나왔습니다만 2화에서 마코 반응을 보면 좀 긴가민가한 여지가 있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풍기위원들의 승인도 필요한 부분이었지 싶습니다.

    운영금 부분은 저도 Lord Kim님의 의견과 같네요.

    LordKim//동감입니다.

  • 존다리안 2015/12/24 11:06 # 답글

    극장판에서는 치하땅 학원 애들은 꿈도 못꿀 냉정침착함을 보여주니 성장했다 볼 수 있지요.

    그보다도 그 앞뒤가 꽉막혔다 싶을 정도의 정석주의가 역으로 말하면 원칙을 고수하고 명령을
    따르는 어찌 보면 군인이나 팀원이라는 점에서는
    상당히 이상적인 면으로 작용했을 수도 있어요.

    여담인데 구 일본군은 사실 그런 앞뒤 막힌 원칙주의 자체가 어떤 의미에서는 없었어요. 장작림 암살이건 뭐건 간에 위에서 명령 내려진 것도 아닌데 지들까리 폭주하다 자폭하는 짓을 자주 하죠.
  • R쟈쟈 2015/12/25 19:40 #

    구일본군은 그냥 노답이죠. 치하땅학원의 모습은 그이머병의 현장을 잘 재현했다고 생각합니다.
  • 에코노미 2015/12/24 17:43 # 답글

    소도코 명대사에 '규칙은 깨라고 있는거야!'가 추가되었습니다 ;)
  • R쟈쟈 2015/12/25 19:36 #

    아앗!!!!
  • 민듀 2015/12/24 21:54 # 답글

    성실한 팀인대 활약을 못하네......
  • R쟈쟈 2015/12/25 11:55 #

    정찰은 잘함(...)
  • 리뉴얼 중입니다 2015/12/24 22:17 # 답글

    사실 저 팀은 전부 소도코니까(....)
  • R쟈쟈 2015/12/25 11:55 #

    그렇죠.(....)
  • Admiral 2015/12/26 00:26 # 삭제 답글

    성실한 팀인데 전차가 B1 bis라서...
    안치오에는 두체가 있으니 모르겠지만(오리팀은 프라우다전부터 참가), 안치오한테 발린 마지노학원이나 반다이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아주 잘 드러난 돌격 정신을 지닌 치하땅 학원 상대로는 무쌍 찍을려나요? (...)

    소도코 글에서 좀 엇나가지만, 진짜 치하땅학원은 어떻게 4강전적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대진운인가? (안치오도 두체가 들어와서 겨우 돈 모아서 P26/40 샀다고 했으니 그 이전까진... orz)
  • R쟈쟈 2016/01/07 23:32 #

    다른건 몰라도 치하땅의 4강전적은 아마 말레이 전격전을 말하는 것같습니다.

    뭐 그거야 뽀록중의 뽀록이라는 느낌이지만....=ㅂ=;;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