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건담잡담)솔직히 에우고 사양이 있어야 정상이 아닌가 싶은 두녀석 프라모델/피규어

가르발디 베타는  지온의 가르발디 알파를 연방군이 개조하여 그리프스 전쟁기간중 써먹은 기체입니다.

근데  이 물건은 주로 우주권에서 쓰였는데, 우주의 연방군에는 에우고로 넘어간 사람들이 많았다는게 포인트지요.

과연 에우고로 갈아탔다는 사람중에서 이물건 안가져 간 사람이 있을까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루나2의 연방군 부대가 이녀석을 많이 사용하였고 짐2나 하이잭에 비하면 그렇게까지 메이저한 녀석은 아닙니다.

그래도 특유의 운동성때문에 이미 구형화된 그리프스 전쟁에서도 요격 용도로 쓰였다는걸 생각하면 의외로 많이 생산되었을 가능성도 있고 또 이녀석을 많이 굴린 부대는 친지온적인 도시, 그라나다에 배치된 연방군부대입니다.

이렇게까지 에우고와 접점이 없는 식으로 취급받는게 오히려 이상하달까요.

뭐 AOZ에서도 고기동형 가르발디를 타고 에우고에 투항한 사람이 있긴 하니 전혀 없다고 하긴 그렇습니다만...

웃기는건 쌍제타에서 네오지온은 무려 친위대 사양으로 이녀석의 개조사양인 가즈알과 가즈엘을 사용했는데, 그렇게 남는 물건을 에우고가 쓰지 않았다는건 여러모로 이상하죠,

의외로 하이잭은 외전이나 만화책에서는 에우고나 카라바에서 쓰이는 장면이 나오는 편이죠. 그러므로 이 포스팅과는 다소 맞지 않는 경우일수도 있으나 결국 그건 외전 이야기.

본편에서!?!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악당 졸개들로만 나오는 모습이 안스러울 정도.

연방군 이건 티탄즈이건 정말 주구장창 써먹었죠 가르발디는 우주군만 썼기에 모르기도 합니다만 얘는?무려 연방군 전군이 썼는데 말입니다.

전군이 썼는데 연방군의 일부인 에우고에서 사용한 기체가 없다는건 말이 안되죠. 개인적으로는 흰색이라도 칠해서 써먹었다고 나와야 정상이라고 봅니다.

앞에서 말했듯 요즘 외전중에서 쓰는 경우가 늘었다지만 그렇다 치더라도 에우고 소속으로 보이는 기체가 본편에서는 1도 없는건  말이 안됩니다. 아무리 못해도 0088시대에는 에우고 사양으로 많이 보여야 하지 싶어요.







*물론 적군기와 아군기를 구분해야한다는 제작진의 사정이 있지만 그걸 덕후가 인정해야줘야할 이유는 없지요==

** 그러고보면 앗시마의 경우는 분명히 캬라바가 썼을듯 한데....캬라바쪽 이야기도 외전빼면 부실하기 그지없죠. 그나마 나오는것도 요즘이고...

반다이가 우주세기의 또다른 맥을 찾으려면 캬라바를 노리는게 괜찮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무로 전용 제타 플러스는 안나왔으면 하지만 말이죠==
(개족보...ㅂㄷ)

***생각해보면 애니쪽이지만 어째 건담은 프라쪽 이야기로 풀어나가도 좋지 싶은지라 프라밸리로 올립니다-ㅁ-

덧글

  • 미르미돈 2019/11/21 23:16 # 답글

    극 초반에 나오고 끝인 기체라 그렇게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안쓴 탓이겠지요(...) 작중에서 그냥 라이라를 위한 기체로 쓰였다고 봅니다.
  • 포스21 2019/11/21 23:32 # 답글

    캬라바는... 전세가 완전히 기울어 질 무렵이면 몰라도 그전까진 게릴라에 가까운 식으로 규모가 작았다고 생각해서.. 그닥 다양한 ms 를 굴리긴 힘들었을 거 같습니다. 다만 하이잭이나 갈발디 베타의 경우는 어느정도 에우고에서 굴렸을 거 같기는 합니다. 다만 이후 하만 전쟁에서 지온 세력 기체가 대거 재등장하니 피아 식별 차원에서 그닥 성능도 뛰어나지 않은 그런 기체들은 2선급으로 치워 버린게 아닐까요?
  • 자유로운 2019/11/22 00:42 # 답글

    하이잭이야 타킴제 제너레이터라 그거 관리하기 빡세서 후방으로 돌렸다 하면 될거 같긴 하네요. 연방제 계통 MS랑 좀 노선 다른 기체니까요.

    성능 자체도 그냥 짐2 현대화 개수형 수준이기도 하니...
  • 무명병사 2019/11/22 02:57 # 답글

    카라바에서 하이잭(그것도 무려 여주인공 기체로!)을 굴리는 외전이 나오기도 하지만 짐 커스텀/쿠엘, 짐 캐논II도 카메오로나마 나오는 마당에 에우고 컬러 하이잭이나 가르발디 베타가 안나오는 건 진짜 이상합니다.

    ...헤이즐같은 괴악한 놈들이 나오는 마당에요.
  • 무지개빛 미카 2019/11/22 09:23 # 답글

    하이젝의 경우 하마터면 카츠 코바야시의 MS가 될 뻔 했어요. 하지만 사라가 카츠에게 갸프랑의 360도 모니터에는 안 보이는 곳이 있다라는 정보를 말하면서 다시 하이젝을 타고 가 버려요. 아마 이 때가 폰 브라운에 코로니 낙하시킨다고 할 때일 껍니다.

    어느 건담 대전 게임에서는 그런 생각이 반영되어 하이젝, 마라사이, 바잠에 대한 에우고 컬러링이 있었습니다. 회색으로 칠해놓고 에우고 마크를 붙였죠.

    가리발디 베타의 경우에는 에우고가 안 쓴게... 상당량이 티탄즈에 의해 징발되었다는 설정이 있어서 그래요. 뭐 솔직히 말해 에우고에 릭 디아스를 줬으니 가리발디 베타는 적 편에 있어야 한다는 어른의 사정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하이젝이 에우고의 MS로 사용되었더라면... 샤아가 붉은색 칠하고 뿔 달고 나댕기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붉은 해성이 에우고에 있다....가 되려나?
  • 天照帝 2019/11/22 14:08 # 답글

    가즈 L/R은...

    가르발디 개량기가 아니고 ‘원기인 가르발디 알파를 연방이 개량한 게 가르발디, 지온이 개량한 게 가즈’ 라는 희한한 설정이 어느 새 붙었더군요 —;

    양 진영이 따로 만든 앤데 원기가 같아서 그렇게 빼닮았다... 라니 그 구라를 믿으라고? —;
  • Shishioh 2019/11/23 00:14 # 답글

    전 묘하게 하이잭이 참 정이 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