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악역로봇열전-전투수 발카니아 악역로봇열전


55화에 등장한 미케네 최후의 3대 전투수중 한녀석으로 그레이트 마징가를 노리고 나온 놈입니다.

어깨의 구멍에서는 미사일을 연사하고 가슴에서는 파괴광선을 발사하는데,  이게 그냥 파괴광선은 아니고 태양에너지를 이용하는거라 언제나 태양을 등지고 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무기가 슈퍼로봇대전에서 나왔을때 이 무기에는 파괴광선이 아닌 다른 특유의 이름이 있었는데 3차 알파 켜보기 어려운지라;;;; 혹시 아시는 분 좀 알려주시면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그레이트 마징가를 저격하러 나온녀석인 만큼 초반에는 제법 몰아부치고 테츠야에게도 부상을 입힙니다만 태양에너지를 이용하는 행동패턴을 들켜 역공을 당해 격파 당합니다. 

하지만 이녀석이  파괴당할때의 폭발력이 너무 강해서 그레이트 마징가도 심하게 손상당했고 그틈을 노린 데모니카의 공격으로 테츠야는 죽을뻔 했다가 카부토 켄조 박사의 희생으로 간신히 역전할수 있게 됩니다.

제가 소개한 전투수중에서는 슈로대에서도 등장한 녀석, 특유의 태양을 등지고 하는 광선발사도 재현되었습니다만 슈로대에 나오는 전투수들이 다 뭐...

전트 방식이 은근히 소르고스를 닮았는데, 소르고스가 최강의 전투수라고 봐도 무방한 녀석인만큼 소르고스의 간이생산형이나 기동성 강화형이라고 봐도 무방할거 같네요.

2021-09-24-00:00

덧글

  • 자유로운 2021/09/24 00:15 # 답글

    그러고 보면 조금 다른 이야기지만 진짜 나가이 고 화백의 상상력은 무시무시하네요.
  • R쟈쟈 2021/09/25 01:30 #

    나가이고 만한 디자이너가 거의 없다고 봅니다.
  • DAIN 2021/09/26 17:10 # 답글

    무기명이 아마 '썬빔'이었던가…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비타